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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가 완성되기까지 본문

배포 시나리오/inSANe

동화가 완성되기까지

레프로비스 2020. 2. 1. 15:27

  동화가 완성되기까지

  원고가 발송되고 얼마 뒤 누군가 당신을 찾아옵니다. 그는 당신이 쓴 동화의 주인공이라고 합니다.



타입

리미트 : 1

플레이어 수 : 1

프라이즈원고, 배경, 인물, 감정, 시점, 대화

사용하는 룰북 : 인세인 1권, 2권


수정일 : 2020/02/01 19:46


시나리오

목적











  Quill 시나리오 《동화가 나오기까지》에서 이어지는 시나리오입니다.

  Quill 시나리오 결과에 따라 조금씩 변경되는 인세인 시나리오를 써보고 싶었습니다.




프라이즈












  프라이즈 「배경」, 「인물」, 「감정」, 「시점」, 「대화」, 원고가 있습니다.

  모든 프라이즈는 메인 페이즈에서 「계획판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획판정」을 선언할 경우 성공하던 실패하던 리미트가 1 추가되며 프라이즈는 파기됩니다.




특수 규칙












이 시나리오에서는 다음과 같은 특수 규칙을 사용합니다.


● 필체 판정

  메인 페이즈에서 「주요 판정」으로 나온 주사위 눈 중 5나 6이 있을 경우 Quill 시나리오 《동화가 나오기까지》의 결과 점수에 1점이 추가됩니다.

  만약 동화가 나오기까지》의 결과가 0점보다 낮을 경우 0점으로 취급합니다.




도입 

페이즈











  이 시나리오의 도입 페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면1 처음 뵙겠습니다, PC1.

  원고를 보낸 뒤 일정 시간이 흐릅니다. 적절한 장소에서 PC1과 NPC가 만나게 됩니다. NPC는 자기 소개를 합니다.

  NPC 핸드아웃을 공개합니다. 

  NPC는 PC1에게 프라이즈 「원고」를 건내줍니다. 동시에 핸드아웃 발단, 전개, 위기, 절정, 결말을 공개합니다.

  도입 페이즈가 종료되면 PC1이 사명의 빈칸을 채우게 합니다.




메인 

페이즈











  이 시나리오에는 다음과 같은 마스터 장면이 발생합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


 · 끝

  제5 사이클이 종료 되었을 때 삽입합니다.

  NPC에게는 더 이상 시간이 없습니다. 원고로 돌아갈 시간이 됐거나, 공모전 접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거나, 시간 경찰이 쫓아오고 있다는 등 이유는 다양합니다.

  6사이클이 있어도 바로 클라이맥스로 진입합니다.




클라이맥스

  페이즈











  클라이맥스는 NPC의 비밀에 따라 전개 방식이 다릅니다. 전투가 없어도 PC1이 전투를 원할 경우 전투할 수 있습니다.


 · 주인공 혹은 미래인일 경우

  「원고」가 완성 되면 안도의 표정, 혹은 기쁜 표정을 지을지도 모릅니다.

  그 때 시공이 갈라지며 검은 옷을 입은 남자(『데드루프』 p212)가 나타납니다.

  주인공 혹은 미래인을 잡기 위해 온 것입니다. 클라이맥스 전투가 발생합니다.


 · 편집자 혹은 작가 지망생일 경우

  안절부절한 표정으로 PC1에게 프라이즈 「원고」를 달라고 합니다.

  PC1이 「원고」를 순순히 건내주면 전투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건내주지 않을 경우 클라이맥스 전투가 발생합니다.

  NPC가 승리할 경우 전과로 PC1이 가지고 있는 프라이즈 「원고」를 획득합니다.




그 후












  원고의 가치를 재평가합니다. Quill 시나리오 《동화가 나오기까지》의 결과와 「동화가 완성되기까지」의 특수 규칙 「필체」의 수치를 더합니다.


 · 결과 총 합이 4점 이하

  어떻게 사람이 이런 플롯을 짤 수 있을까요? 동화 작가는 그만두고 다른 직업을 찾아보는 것이 나을지도 모릅니다. 이대로라면 세상에 있는 아이들의 동심이 남아나지 않을 것입니다. 주인공의 명복을 빌어줍시다.


 · 결과 총 합이 5~7점

  나쁘지 않지만 그렇게 좋지도 않습니다. 간신히 출간 되도 반응은 미적지근 할 것입니다.


 · 결과 총 합이 8~10점

  괜찮은 플롯입니다. 크게 이슈가 되지 않더라도 꾸준히 수요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진면목은 후대에 이르러서야 재평가 될 것입니다.


 · 결과 총 합이 11점 이상

  어떻게 사람이 이런 플롯을 짤 수 있을까요? 이대로 동화를 쓴다면 당세는 물론 후대에도 길이길이 기억될 것입니다.


  원고가 누구 손에 있느냐에 따라 엔딩의 방향성이 달라질 것입니다. 자유롭게 연출해주시고 마무리 해주세요.




NPC













  NPC의 데이터는 「행인(『인세인』 p247)」을 사용합니다. 처음부터 프라이즈 「원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핸드아웃 

  도입 페이즈가 시작되면 핸드아웃과 프라이즈 전체를 공개합니다.


핸드아

앞면

PC1

  당신은 아동 동화 작가입니다.

  얼마 전 출판사에 동화 원고를 보냈는데 아직까지 소식이 없습니다.

  당신의 【사명】은 ______것 입니다.

  쇼크 : 없음

  당신의 【비밀】은 없습니다.

NPC

  당신은 PC1이 쓴 아동 동화 플롯의 주인공입니다. 주인공들은 이야기가 부실하면 이렇게 튀어나오곤 합니다. 너무 오랫동안 나와있으면 원고와 함께 세상에서 사라지고 말 것입니다.

  당신의 【사명】은 원고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Quill 시나리오 《동화가 나오기까지》 결과 4점 이하

  쇼크 : PC1

  당신은 정말로 원고에서 튀어나온 주인공입니다. PC1의 글이 너무 형편 없어서 튕겨나오고 말았습니다. 어지간히 형편없는 플롯이 아니면 이렇게 튀어나오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어서 플롯을 교정해야 하는데……

  《죽음》으로 【공포판정】

  Quill 시나리오 《동화가 나오기까지》 결과 5~7점

  쇼크 : PC1

  사실 당신은 편집자입니다. PC1의 글은 형편없지만 어딘지 모르게 사람을 매료시키는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주인공인 척 PC1에게 의욕을 불어 넣어 제대로 된 원고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부끄러움》으로 【공포판정】

  Quill 시나리오 《동화가 나오기까지》 결과 8~10점

  쇼크 : PC1

  사실 당신은 미래에서 왔습니다. PC1의 동화가 유명해지며 연극도 나오고, 당신은 주인공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 동화는 살짝 논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만 고치면 완벽할텐데… 시간여행은 금지지만 좋아하는 작품을 위해서라면!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원고를 수정시켜서 논란을 종식시키는 것입니다.

  《시간》으로 【공포판정】

  Quill 시나리오 《동화가 나오기까지》 결과 11점 이상

  쇼크 : PC1

  사실 당신은 출판사에서 PC1의 원고를 우연히 손에 넣은 작가 지망생입니다. 이 플롯이라면 글 솜씨가 형편 없는 자신이 써도 유명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PC1의 원고 아이디어를 바닥까지 긁어내는 것입니다.

  《추적》으로 【공포판정】

발단

  Quill 시나리오 《동화가 나오기까지》의 1문단

  이 핸드아웃에 【비밀】은 없다.

 

전개

  Quill 시나리오 《동화가 나오기까지》의 2문단

  이 핸드아웃에 【비밀】은 없다.

 

위기

  Quill 시나리오 《동화가 나오기까지》의 3문단

  이 핸드아웃에 【비밀】은 없다.

 

절정

  Quill 시나리오 《동화가 나오기까지》의 4문단

  이 핸드아웃에 【비밀】은 없다.

 

결말

  Quill 시나리오 《동화가 나오기까지》의 5문단

  이 핸드아웃에 【비밀】은 없다.



프라이즈

앞면

원고

  PC1이 투고한 원고.

배경

  독자를 동화 배경 속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군더더기를 걷어내고 특징적인 요소를 넣어야 합니다.

  「계획판정」에 성공하면 문단 핸드아웃 하나의 배경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또 리미트가 1 추가되며 이 프라이즈는 파기됩니다.

인물

  흥미로운 인물이 없다면 독자들은 금새 책을 덮게 됩니다.

  「계획판정」에 성공하면 문단 핸드아웃 하나에서 인물의 행동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 리미트가 1 추가되며 이 프라이즈는 파기됩니다.

감정

  감정은 인물의 현실감을 살려줍니다. 인물을 표현하기 더 좋은 감정은 없을까, 아니면 상황에 맞지 않은 감정은 없을까.

  「계획판정」에 성공하면 문단 핸드아웃 하나에서 감정을 추가하거나 삭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 리미트가 1 추가되며 이 프라이즈는 파기됩니다.

시점

  지나치면 독이 되겠지만, 가끔은 다른 시점으로 이야기를 풀어가는 것이 나을 때도 있다.

  「계획판정」에 성공하면 문단 핸드아웃의 시점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 리미트가 1 추가되며 이 프라이즈는 파기됩니다.

대화

  독자는 대화에 끌리게 되어있습니다. 생생한 대화는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동화를 찬란하게 빛나게 합니다.

  「계획판정」에 성공하면 문단 핸드아웃 하나에서 대화 주제를 추가하거나 삭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 리미트가 1 추가되며 이 프라이즈는 파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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