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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된 사람들
부유로운 집단은 내분으로 쪼개지게 되었습니다. 불현듯 나타난 예언자는 겨울이 끝나지 않을 거라고 예언했고, 이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자원이 한정된 이 땅에서 집단이 자멸하지 않기를 원한다면, 대표들에게 남아있는 길은 하나뿐입니다.
타입 : 없음
리미트 : 1~5
플레이어 수 : 3~6
프라이즈 : 병기(폭력), 민심(정서), 국민(지각), 문화(기술), 교육(지식), 괴물(괴이), 식량
사용하는 룰북 : 인세인 1권, 2권
시나리오 카드 디자인 : H20(@H2O_030)
수정일 : 2019/11/30 22:06
시나리오 | 무대 |
이 시나리오에서 정해진 무대는 없습니다. 계절이 혹독한 겨울이기만 하면 마스터와 참가자는 자유롭게 세계관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배경 |
오래전 모든 집단은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내분으로 인해 쪼개지게 되고 나서 예언자가 나타나 혹독한 겨울이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그의 예언처럼 겨울이 시작되고 자원이 한정된 땅에서 각 집단에서 가장 높은 자들은 대책을 마련하지 않으면 살아날 수 없음을 알게 됩니다. 전쟁에서 승리한 집단은 다른 집단을 거름 삼아 막강해집니다. 그리고 세월이 흘러 집단이 커지고 내분으로 인해 쪼개지게 됩니다. 그리고 예언자가 나타나 혹독한 겨울이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시나리오 | 목적 |
인세인의 틀을 사용한 보드게임 같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인세인입니다.
시나리오를 읽어도 플레이할 수 있으며 마스터가 없이도 진행 가능합니다. 다회차 역시 가능합니다.
광기 |
반복되는 참극의 광기를 포함하여 인원수 * 4~5장의 광기를 준비합니다. 다른 PC에게 직접 데미지를 주는 광기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특수 규칙 | : 전투 |
메인 페이즈 전투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미지는 1로 처리됩니다.
프라이즈 |
봉마인이 특기를 선택하면 각 특기가 있는 분야의 프라이즈가 생깁니다.
폭력 ▶ 병기(폭력)
정서 ▶ 민심(정서)
지각 ▶ 국민(지각)
기술 ▶ 문화(기술)
지식 ▶ 교육(지식)
괴이 ▶ 괴물(괴이)
1. 프라이즈는 PC의 특기입니다. 프라이즈를 얻으면 비밀에 있는 특기를 습득한 것으로, 프라이즈를 상실하면 비밀에 있는 특기를 잃은 것으로 취급합니다.
2. 생성되는 프라이즈의 비밀은 「특수 규칙 : 비밀 작성」을 참고하여 스스로 작성합니다.
3. 다른 PC의 프라이즈를 습득하면 비밀을 본 것으로 취급합니다.
4. 특기 판정을 할 때 「해당 분야와 관련된 소지 프라이즈-1」만큼 +수정치를 적용합니다.
특수 규칙 | : 비밀작성 |
캐릭터 작성 시,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의 캐릭터와 그 캐릭터가 획득하는 프라이즈의 비밀을 스스로 써야 합니다. 비밀에 쓸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쇼크 : 총 4개까지 쇼크를 넣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없음으로 합니다.
2. 특기 : 프라이즈라면, 비밀의 내용에 그 프라이즈와 대응하는 특기를 씁니다.
3. 내용 : 연관된 내용을 작성합니다. 특기라면, 이것은 집단의 성격을 나타냅니다. 비밀이라면, 이것은 해당 세력의 어둠 등의 비밀을 나타냅니다.
4. 공포판정 : 쇼크가 있는 비밀에는 그에 대응한 공포판정을 넣습니다.
4-1. 진정한 사명 : PC의 비밀에 쇼크&공포판정이 있다면, 그와 관련된 진정한 사명을, 없다면 PC의 설정에 맞는 진정한 사명을 넣을 수 있습니다.
특수 규칙 | : 약탈 |
메인 페이즈에서 적용되는 규칙입니다.
1. 장면 플레이어는 목표 1명을 선택하고 대상이 소지하고 있는 프라이즈의 분야 하나를 선언합니다.
2. 장면 플레이어는 선언한 분야에서 무작위로 선택한 특기로 판정합니다.
3. 판정에 성공했을 경우, 지정한 캐릭터의 그 분야 프라이즈 중 하나를 획득합니다. 판정에 실패했다면 광기를 하나 획득합니다.
특수 규칙 | : 식량 |
이 시나리오에서는 식량(인세인2 데드루프 p182)을 변형해서 사용합니다.
사이클 종료 시에 프라이즈(병기, 민심, 국민, 문화, 교육, 괴물)를 파기해서 식량을 획득할 수 있고, 곧바로 소비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클마다 얻을 수 있는 식량의 개수는 다릅니다.
1사이클 - 프라이즈 1개 : 식량 2개
2사이클 - 프라이즈 1개 : 식량 1개
3사이클 이후 - 프라이즈 2개 : 식량 1개
도입 | 페이즈 |
이 시나리오의 도입 페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면0 : 자기소개 |
각 PC는 순서를 정하여 자기소개 합니다. 소개하기 전에 상황을 부여해도 좋습니다.
● 장면1 : 예언자의 등장 |
집단의 대표가 모입니다. 왜 모이는지는 상의해서 결정합니다.
예언자가 난입하며 "하나를 남기고 무너질 때까지 혹독한 겨울이 끝나지 않을 것이다."라는 말을 남깁니다.
전원 임의의 특기로 공포 판정하며 핸드아웃 예언자를 공개합니다.
● 장면2 : 끝나지 않는 겨울 |
겨울이 끝나지 않습니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극단적인 선택을 해야 될 때입니다.
- 모든 PC는 원하는 캐릭터에게 원하는 감정을 획득합니다.
- 모든 PC는 모든 캐릭터와 예언자의 거처를 획득합니다.
- 모든 PC는 프라이즈 식량을 1개 획득합니다.
메인 | 페이즈 |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 |
· 혼란 |
사이클이 끝날 때 마다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입니다.
전투가 발생합니다. 참가를 원하는 PC는 전투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상의해서 결정합니다.
전투에 참여하지 않은 PC는 임의의 특기로 공포판정을 합니다. 이유는 공포판정을 하는 특기를 보고 부여합니다.
· 식량 |
마스터 장면 「혼란」이 종료되면 이어지는 마스터 장면입니다.
식량을 확인합니다. 식량이 없으면 소지한 프라이즈를 파기해서 식량을 획득한 뒤 곧바로 소비할 수도 있습니다.
클라이맥스 | 페이즈 |
클라이맥스 전투를 진행합니다. 만약 예언자의 비밀 호러스케이프가 1 혹은 2, 죽음의 운명일 경우 클라이맥스 전투에 죽음의 운명(인세인 p262)이 참전합니다.
죽음의 운명 특수 규칙
1. 죽음의 운명은 속도 6에 위치하며 댐드로 취급합니다.
2. 죽음의 운명은 【난동】만 사용합니다.
전투를 하게 되기까지 경위는 상의해서 결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세찬 눈보라가 불고 있습니다.
클라이맥스 전투 특수규칙
1.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2. 누군가 공격 어빌리티를 사용할 때, 그 공격에 대한 회피판정은 플롯치 +4를 목표치로 하는 판정이 아닌, 그 공격에 사용된 특기 판정으로 대체합니다.
3. 전투 중 지원 행동으로 약탈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규칙은 「특수 규칙:약탈」을 따릅니다. 다만, 클라이맥스 전투 중에 발생하는 약탈 판정에는 캐릭터의 플롯 차이만큼 마이너스 수정이 붙습니다. 또한, 약탈판정에 성공했어도 약탈의 목표가 된 캐릭터는 약탈 회피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약탈 회피판정은 플롯치 +4를 목표치로 하는 판정입니다.
4. 즉, 회피판정은 특기판정으로 대체되고, 기존의 회피판정은 약탈을 피가히 위한 판정에 사용됩니다.
다음은 전투 종료 조건입니다.
· 마침내 끝난 겨울 |
PC 하나를 제외하고 다른 PC들이 전부 탈락한 상태일 경우.
눈보라가 서서히 그치고 그나마 멀쩡한 세력은 승리한 세력뿐입니다. 타 세력도 대표 정도만 살아있는 채로 발견될 수 있습니다.
· 우연히 끝난 겨울 |
모든 PC가 탈락한 경우.
눈보라가 그치지 않습니다. 얼마나 지났을까, 모두가 눈 속에 파묻히고 나서야 눈보라가 잠잠해집니다. 세력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가장 많은 프라이즈를 소지한 PC의 세력입니다. 타 세력도 대표 정도만 살아있는 채로 발견될 수 있습니다.
· 운명이란 |
죽음의 운명이 탈락한 경우.
거짓말처럼 눈보라가 사라집니다. 더는 싸우지 않아도 괜찮지만, 각자의 이유로 전투를 속행할 경우 '마침내 끝난 겨울' 혹은 '우연히 끝난 겨울'로 처리합니다. 전투가 중지된다면 그 후로 넘어갑니다.
그 후 |
살아남은 자들의 선택을 듣고 어울리는 마무리를 묘사합니다. 겨울의 끝입니다.
시나리오가 종료되면 이 시나리오가 무슨형인지 이야기하며 매듭짓습니다.
표 |
호러스케이프 예언자 (1D6) | ||
이 호러 스케이프는 예언자의 비밀로 적용됩니다. | ||
1 | 폭력 분야에서 무작위 | 사실 이 자는 사람이 아닙니다. 끝나지 않는 겨울, 죽음의 운명 그 자체입니다. 예언자를 사망시킨 캐릭터는 자신의 장면마다 【이식:환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 정서 분야에서 무작위 | |
3 | 지각 분야에서 무작위 | 사실 이 사람은 예언자 같은 것이 아닙니다. 그저 미치광이입니다. 하지만 이 혹독한 추위에서 살얼음 같은 마음을 지닌 백성들은 그가 하는 말에도 쉽게 동요되고 맙니다. 예언자에게 회복판정을 한 캐릭터는 자신의 장면마다 【이식:공포 이야기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4 | 기술 분야에서 무작위 | |
5 | 지식 분야에서 무작위 | 사실 이 사람은 지금 미쳐있습니다. 그러나 원래는 존경받는 예언자였습니다. 하지만 과거에 죽었던 수많은 다른 예언자의 지식을 받아들이고 미쳐버리고 말았던 것입니다. 사실, 이 겨울은 계속해서 반복되는 참극입니다. 예언자에게 플러스 감정을 가진 캐릭터는 자신의 장면마다 【이식:환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6 | 괴이 분야에서 무작위 |
핸드아웃 |
도입 페이즈가 끝나고 예언자 핸드아웃을 공개합니다. |
핸드아웃 |
앞면 |
뒷면 |
엄(嚴) | 당신은 엄(嚴)의 대표자입니다. 예언자의 말처럼 끝나지 않는 겨울이 시작되고 백성들은 고통받고 있습니다. 당신의 【사명】은 자신의 책임을 다하는 것입니다. |
쇼크 : |
동(冬) |
당신은 동(冬)의 대표자입니다. 예언자의 말처럼 끝나지 않는 겨울이 시작되고 백성들은 고통받고 있습니다. 당신의 【사명】은 자신의 책임을 다하는 것입니다. |
쇼크 : |
설(雪) |
당신은 설(雪)의 대표자입니다. 예언자의 말처럼 끝나지 않는 겨울이 시작되고 백성들은 고통받고 있습니다. 당신의 【사명】은 자신의 책임을 다하는 것입니다. |
쇼크 : |
한(寒) |
당신은 한(寒)의 대표자입니다. 예언자의 말처럼 끝나지 않는 겨울이 시작되고 백성들은 고통받고 있습니다. 당신의 【사명】은 자신의 책임을 다하는 것입니다. |
쇼크 : |
냉(冷) | 당신은 냉(冷)의 대표자입니다. 예언자의 말처럼 끝나지 않는 겨울이 시작되고 백성들은 고통받고 있습니다. 당신의 【사명】은 자신의 책임을 다하는 것입니다. | 쇼크 : |
빙(氷) | 당신은 빙(氷)의 대표자입니다. 예언자의 말처럼 끝나지 않는 겨울이 시작되고 백성들은 고통받고 있습니다. 당신의 【사명】은 자신의 책임을 다하는 것입니다. | 쇼크 : |
예언자 | 혹독한 겨울이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한 예언자. 예언자는 누구의 편도 아닙니다. 대신 자신과 관련된 인물의 편을 들어줍니다. 예언자는 엑스트라로 취급합니다. | 쇼크 : 없음 처음 이 비밀을 본 사람은 호러스케이프를 굴립니다. 호러스케이프 결과가 예언자의 비밀이 됩니다. |
프라이즈 | 앞면 | 뒷면 |
병기(폭력) | 당신의 집단이 가지고 있는 특출난 병기 이 프라이즈는 특기와 연동됩니다. | 쇼크 : 특기 : |
민심(정서) | 당신의 집단이 가지고 있는 민심 이 프라이즈는 특기와 연동됩니다. | 쇼크 : 특기 : |
국민(지각) | 당신의 집단이 가지고 있는 특출난 국민 이 프라이즈는 특기와 연동됩니다. | 쇼크 : 특기 : |
문화(기술) | 당신의 집단이 가지고 있는 돋보이는 문화 이 프라이즈는 특기와 연동됩니다. | 쇼크 : 특기 : |
교육(지식) | 당신의 집단이 두각을 보이는 교육 | 쇼크 : 특기 : |
괴물(괴이) | 당신의 집단이 가지고 있는 괴물 이 프라이즈는 특기와 연동됩니다. | 쇼크 : 특기 : |
식량 | 각 사이클이 끝날 때 이 프라이즈를 사용하지 못한 캐릭터는 【생명력】과 【이성치】가 2점 감소하며, 다음에 「식량」을 사용할 때까지 모든 판정에 -1의 수정을 적용한다(「식량」을 두 번 연속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 수정은 누적된다). 대신, 이 프라이즈를 사용하면 【생명력】과 【이성치】 감소량이 1씩 줄어들게 되며, 이 프라이즈는 사라진다. |
후기 |
테스트 플레이를 해주신 여러분(가라간쟈, 덧니, 란필, 러티, 먕, 미터, 별이/세라나, 션, 시엘린, 알렌솜니움, 야마다, 치즈장인, 탱, 테미, 환룡, 휴안)께 감사드리며 특히 많은 도움을 주신 역설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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