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나리오는 특정한 월드 세팅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시나리오의 무대는 바다이며, 대륙봉에서 거주하고 있는 쌍둥이 문어의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장면표는 「바다 장면표」를 사용합니다. 장면 플레이어는 장면표에서 장면의 무대가 될 장소를 선택합니다. 시대적 배경은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바닷속 풍경은 자유롭게 묘사해주시기 바랍니다. 판타지가 섞여있어도 됩니다.
무대가 바다이므로 캐릭터 시트를 작성할 때나 어빌리티를 선정할 때 바다인 것을 상기해야 합니다.
도입 페이즈가 종료된 후 초기 광기로 PC①에게 【심해】를, PC②에게 【연안】을 건냅니다.
초기 광기는 카운슬링으로 치료 가능하지만 공감 등으로 뺏어갈 수는 없습니다.
프라이즈
이 시나리오에는 5개의 프라이즈가 있습니다. 모든 프라이즈는 드라마 장면에서 아이템으로서 남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PC①이 처음부터 가지고 있는 「반쪽짜리 목걸이」는 PC①이 원한다면 임의로 공개할 수 있습니다.
특수 규칙
이 시나리오에서는 다음과 같은 특수 규칙을 사용합니다.
· 비밀 관리
이 시나리오에서 PC들이 알아내지 못한 사실은 그대로 덮어둡니다.
이런 사실은 「PC는 모르지만 실제로는 확정된 사실」이 아니라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PC들이 조사하지 않은 비밀을 엔딩에서 공개해서는 안 됩니다. 모든 비밀이 공개되어버리면 설정에 혼선이 오게 됩니다.
· 감정 판정
이 시나리오에서는 감정 판정을 사용하는 장면 플레이어만 대상에게 일방적으로 감정을 가지게 됩니다. 플레이전에 이 사실을 플레이어에게 말해둡니다.
· 무대 이동
이 시나리오에서는 장면 플레이어가 장면표 중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 모든 핸드아웃은 비공개 된 상태입니다. 장면을 지정하면 해당 장면과 연계되는 핸드아웃이 공개 됩니다. 각 장소의 핸드아웃은 그 장소를 무대로 삼지 않으면 조사판정을 할 수 없습니다.
바다 장면표
1
바다속에서 가장 따뜻하고 밝은 연안. 너무 올라갔다가는 낭패를 볼지도 모른다.
핸드아웃 : 다시마 숲, 산호지대
2
연안의 끝자락 까지 닿는 빛이 온갖 바다생물들을 어루어 만진다. 무리를 이룬 종들이 저마다의 길을 다니며 하나의 볼거리를 보여준다.
핸드아웃 : 멍게 군락, 향유 고래
3
바다의 잠자리라는 소리를 듣는 대륙봉답게 너른 땅에 갖가지 조류가 펼쳐져있다.
핸드아웃 : 거주지, 평원 지대
4
대륙사면의 가파른 경사는 심해까지 이어진다. 깎아내지른 절벽 같은 곳에서 누군가 당신을 보는 것 같다.
핸드아웃 : 마녀의 집, 장수 거북이 무리
5
시야가 어둠에 익숙해진다는 것도 무안하게 만들 정도의 어둠. 간신히 윤곽만 보이는 이곳이 심해의 입구다.
핸드아웃 : 불빛
6
눈을 뜬 건지 감은 건지 분간이 안 되는 어둠 속에서 심해는 자신의 모습조차 분간할 수 없도록 삼켜버린다.
핸드아웃 : (굴뚝, 고래 시체, 낮은 울음 소리)
【광기】 연안의 발동 장면표 : 1, 2
【광기】 심해의 발동 장면표 : 5, 6
도입
페이즈
평화로운 바다 풍경을 연출합니다.
기억을 잃었으므로 자기 소개는 간략히 합니다. 핸드아웃 공개 부분만 읽는 것도 괜찮습니다.
도입 페이즈 끝부분 즈음 대륙사면에는 모르는게 없는 마녀가 살고 있다고 귀띔해줍니다.
도입 페이즈가 종료된 후 초기 광기로 PC①에게 【심해】를, PC②에게 【연안】을 건냅니다.
메인
페이즈
이 시나리오에는 다음과 같은 마스터 장면이 발생합니다.
● 장소에 따라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
· 심해
「불빛」의 【비밀】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심해(장면표 6)에 관한 핸드아웃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한치 앞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살펴보기 힘들다고 합니다. 힌트가 필요한 것 같으면 심해 입구에 빛을 내뿜는 물고기가 있다는 사실을 떠올리게 합니다.
등장인물 중에 「불빛」의 【비밀】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있다면 심해(장면표 6)와 관련 된 핸드아웃을 공개합니다.
● 비밀이 밝혀짐에 따라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
· 목걸이
장면표 3의 핸드아웃 「평원지대」의 【비밀】이 공개되었을 경우
PC① 혹은 PC②중 한 명이라도 생명력이 1 이상 감소했을 경우 매 사이클이 끝날 때 마다 발생하는 장면.
피 냄새를 맡고 온 「상어」 한 마리와 전투합니다. 「상어」는 한 마리만 있습니다. 「상어」와 첫 전투가 끝날 경우 전과 정산 후 「상어」의 핸드아웃을 공개합니다. 첫 전투에서는 비밀을 얻을 수 없습니다.
조킹
· 목걸이
「반쪽짜리 목걸이」와 「온전한 목걸이」 모두 「목걸이」로 취급합니다.
이 「목걸이」들은 메인 페이즈 동안 반드시 누군가에게 주어져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목걸이의 소유자가 변경될 경우 그동안 목걸이와 결합 된 기억들(기억과 관련 된 핸드아웃의 비밀 및 「알 굵은 ** 진주」)도 함께 딸려옵니다.
· 기억을 담은 진주
알 굵은 진주가 아닌 보통 진주는 「목걸이」에 자유롭게 탈부착이 가능하며, 같은 기억이 담긴 진주가 몇 개라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단, 「알 굵은 ** 진주」들은 오직 하나 밖에 없으며 한 번 결합되면 떨어지지 않습니다.
괴이
상어
위험도
5
속성
생물
생명력
15
호기심
지각
특기
《절단》, 《맛》, 《제육감》, 《탈것》, 《심해》
어빌리티
【기본공격】 공격 《심해》 【전장이동】 【두터운 외피】 장비 버팅으로 입게 되는 대미지가 0이 된다. 【포식자】 장비 공격 어빌리티를 사용할 경우 목표가 된 대상의 회피 판정에 -1 수정을 한다.
해설
바다의 포식자인 거대한 상어입니다. 멀쩡한 곳 없는 피부가 오히려 공포스러움을 자아냅니다.
난이도가 너무 높거나 낮을 경우 임의로 어빌리티나 생명력 수정을 합니다.
상어가 승리할 경우 캐릭터의 거처를 획득합니다. 그렇게 될 경우 모든 캐릭터의 생명력이 꽉 차있을 경우에도 사이클이 종료될 때마다 상어가 나타납니다. 상어가 획득하는 전과는 거처 뿐입니다.
클라이맥스
페이즈
클라이맥스에서 PC①과 PC②는 RP를 통해 자신의 비밀을 스스로 밝힐 수 있습니다. 그 경우 전투 장면이 발생할 시 【회상】은 불가능합니다. 먼저 「마녀의 집」의 【비밀】을 획득했는지 확인합니다.
· 「마녀의 집」 【비밀】이 공개 된 경우
마녀는 「온전한 목걸이」에 「알 굵은 ** 진주」를 넣고 가지고 있으면 기억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기억을 얻지 못하게 될 경우 물거품이 되서 사라집니다.
만약 모든 진주(붉은색, 푸른색, 보라색)를 구했을 경우 목걸이를 가지고 있으면 불완전한 존재에서 완전한 존재가 된다고 합니다.
마녀와 헤어지고 난 뒤 두 캐릭터 중에서 누가 목걸이를 가질지, 진주는 어떻게 할지 결정하게 됩니다. 대화를 하여도 좋고 프라이즈를 뺏거나 강제로 양도하기 위해 클라이맥스 전투를 하여도 좋습니다.
그 다음 「평원지대」의 【비밀】을 획득했는지 확인합니다.
· 「평원 지대」 【비밀】이 공개 된 경우
이 장면은 필수가 아닙니다. GM이 바란다면 빼셔도 좋습니다.
「상어」가 아직 생존해있다면 마녀와 헤어진 직후 「상어」와 클라이맥스 전투를 합니다. 앞서 다른 클라이맥스 전투를 하였을 경우 「상어」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그 다음 「온전한 목걸이」를 획득했는지 확인합니다.
· 「온전한 목걸이」를 획득하였을 경우
목걸이 최종 소유자를 결정합니다. 소유권에 불만이 있을 경우 PC끼리 클라이맥스 전투를 하여도 좋습니다. 앞서 클라이맥스 전투를 했다면 2D6으로 높은 숫자가 나온 사람이 원하는대로 결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승자는 「목걸이」를 획득할 수도 있지만 다른 전과를 획득해도 무관합니다. 그 경우 「목걸이」는 처음 소유자가 계속 가지고 있습니다.
그 후
먼저 「알 굵은 ** 진주」의 【비밀】을 획득했는지 확인합니다.
· 「알 굵은 ** 진주」의 【비밀】을 하나도 획득하지 못했을 경우
일시적인 기억상실이였습니다. ▶ END
그 다음 「온전한 목걸이」를 획득했는지 확인합니다.
· 「온전한 목걸이」를 획득하였을 경우
소유자는 목걸이에 있는 진주의 기억을 가지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기억을 가지게 되는 것은 프라이즈 소지자 하나 뿐이지만, GM이 원한다면 둘 모두 가지게 할 수 있습니다. 돌아온 기억과 과거에 대해서는 GM이 공개된 비밀을 조합해서 정하거나 플레이어가 창작할 수 있게 합니다.
기억 소지자가 하나 일 경우 기억을 얻지 못한 다른 하나는 얼마 뒤 물거품이 되어 사라지게 됩니다.
· 「온전한 목걸이」를 획득하지 못했을 경우
얼마 뒤 모두 물거품이 되어 사라집니다. 비어버린 거주지를 연출하며 마무리합니다. ▶ END
NPC
· 마녀
마녀의 외형은 GM 혹은 플레이어가 정합니다. GM은 마녀를 RP할 수 있지만, 필요 이상의 정보는 주지 않도록 합니다.
핸드아웃
광기
트리거
내용
심해
등장한 장면이 심해다.
당신은 심해가 무섭다! 모든 것을 삼킬 것 같은 심해의 어둠이 당신을 잡아먹을 것 같다. 현재 장면을 포함해서 세션이 끝날 때까지 심해인 장면에 등장할 때 마다 당신의 【이성치】가 1점 감소한다.
연안
등장한 장면이 연안이다.
당신은 연안이 무섭다! 아니, 물을 투과하고 들어오는 모든 빛이 당신의 몸을 찢어발기는 것 같다. 현재 장면을 포함해서 세션이 끝날 때까지 연안인 장면에 등장할 때마다 당신의 【생명력】이 1점 감소한다.
핸드아웃
앞면
뒷면
PC①
당신은 대륙붕에 사는 붉은 문어다. 당신에게는 쌍둥이인 PC②가 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PC②가 옛날에 있었던 일을 잊기 시작하고 있다는 것을 눈치챈다. 당신의 【사명】은 PC②가 기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쇼크 : PC② 사실 당신 역시 PC②와 마찬가지로 과거의 기억이 점점 흐릿해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PC②가 걱정할까봐 이 사실을 말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무슨 일이 있더라도 PC②를 지켜야한다는 사실은 잊지 않았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행복해지는 것이다. 게임이 시작할 때, GM에게 프라이즈 「반쪽짜리 목걸이」를 남몰래 받는다. 이 【비밀】을 본 자는 「반쪽짜리 목걸이」 핸드아웃의 앞면을 볼 수 있다.
PC②
당신은 대륙붕에 사는 푸른 문어다.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과거의 기억이 점점 흐릿해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것 하나만은 기억난다. 당신에게는 쌍둥이인 PC①이 있다. 당신의 【사명】은 무슨 일이 있더라도 PC①을 지키는 것이다.
쇼크 : PC① 당신은 PC①이 밉다. 기억을 잃었다고 하지만 PC①을 보면 생리적인 거부감이 든다. 확신할 수 없지만, 당신의 기억을 잃게 한 장본인이 PC①일 것이라고 어렴풋이 추정하고 있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는 것이다.
상어
멀리 떨어진 곳에서 나는 피냄새도 감지해내는 바다의 포식자다. 상처 입은 PC의 냄새를 맡고 나타났다. 상어 피부에 나있는 상처가 이 일대를 장악하고 있는 무자비한 녀석임을 증명하고 있다. 이 핸드아웃의 【비밀】은 조사판정으로 획득할 수 없다.
쇼크 : 없음 상어의 등쪽에 붙어있던 보라색 진주가 떨어져있다. 이 【비밀】을 가장 먼저 소유한 자는 프라이즈 「알 굵은 보라색 진주」를 얻게 된다.
다시마 숲
다시마가 우거진 바다의 우림은 물 밖 세상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지표이기도 하다. 인근에 있는 산호지대와 마찬가지로 많은 종들이 이곳으로 와서 휴가를 보낸다. 물 바깥에 사는 무서운 괴물들이 숲을 파괴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거처를 옮긴다.
쇼크 : 없음 다시마 사이로 붉은 진주가 보인다. 붉은 진주에는 누군가의 기억이 새겨져 있다. PC①은 산호지대에서 열린 바다생물 장기자랑에 나온 상태다. 관객석에 있는 PC②가 힘겹지만 밝은 표정으로 PC①을 응원하고 있다. PC①은 이 대회에서 상을 받게 되었고, 상품은 대륙붕에 있는 안전한 가옥이다.
산호지대
바다에서 가장 밝고 가장 빛이 잘 들어오는 곳인 산호지대에는 바캉스를 즐기러 오는 많은 식생이 있다. 인근에 있는 다시마 숲과 더불어 이곳은 유일한 평화 지대이며 힘 깨나 쓴다고 하는 물고기들이 순찰을 돈다.
쇼크 : 전원 무언가 위화감이 들기 시작한다. 다른 이들에게는 있고, 당신에게는 없는 무언가가 눈에 잡힌다. 이곳이 물속이라고 하지만 태양이 강하게 비추는 이곳이라면 바닥에 그려져야 할 그림자가 보이지 않는다. 【풍경】으로 공포판정. 이 【비밀】을 먼저 획득한 자는 프라이즈 「알 굵은 붉은 진주」를 획득한다.
멍게 군락
거대한 멍게가 바닥에 넓게 자리잡고 있다. 어떤 멍게는 기분이 좋은지 꾸물꾸물 거리며 본체를 드러내고 바닥을 기어간다. 바다의 전당포라 알려진 멍게는 바다속 물건 뿐 아니라 바다 밖 물건까지 많은 수집품을 가지고 있다.
쇼크 : PC② 어떤 멍게가 붉은 진주를 건내준다. 붉은 진주에는 누군가의 기억이 새겨져 있다. 멍게 군락 사이에서 PC②가 정신을 잃은 것 처럼 쓰러져있다. PC①은 혼란스러운 표정으로 주위를 둘러보면서 도움을 요청한다. 그러나 누구도 도와주지 않는다. 울고 있는 PC①의 몸에서 붉은 진주가 방울방울 떨어진다. 【슬픔】으로 공포판정.
향유 고래
크기를 가늠할 수 없을 만큼 커다란 고래다. 바다에서 천적이 없을 만큼 강하며 오래살기도 한다. 그만큼 지식도 풍부하기에 많은 물고기들이 향유 고래를 존경한다. 종종 심해에서도 목격되는 사례가 있다.
쇼크 : 없음 향유 고래 등에 붉은 진주가 있다. 붉은 진주에는 누군가의 기억이 새겨져있다. 고래 등 위에 탄 PC①은 언제나 물 밖을 동경해왔다. 언젠가 수면 위로 나가 자신의 눈으로 태양을 보는 것이 소원이었다.
거주지
대륙붕 어딘가에 있는 둘의 거주지다. 둘이 지내기에는 좁아보이지만 무리 없이 생활할 수 있다. 입구에는 냄새가 심한 해초로 가려져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지낼 수 있다. 그러고보니 집안 어딘가에 보석함이 있었는데……
쇼크 : 없음 보석함에 들어있는 보라색 진주에는 누군가의 기억이 새겨져있다. 누군가 산호 침대 위에 울면서 누워있다. 다른 이가 이를 간호하고 있다. 누워 있는 이의 팔에서 이끼로 만든 붕대가 감겨있고, 그 사이로 푸른 피가 흘러나온다. 집 밖으로는 상어 몇 마리가 주변을 배회하고 있다. 【고통】으로 공포판정.
평원지대
너른 땅에는 갖가지 식생들이 저마다의 자리를 잡고 나른하게 누워있다. 바다에서는 이질적인 목재 건축물(배)이 해초에 뒤섞여 하나의 풍경이 되었다. 배 안쪽에는 물고기로 보이지 않는 무언가의 뼈가 몇개나 있다. 그 사이에 보라색 진주가 보인다.
쇼크 : 장면에 등장한 인물 확산정보. 보라색 진주에는 누군가의 기억이 새겨져있다. 누군가가 거대한 그물에 잡혀 끌려간다. 다른 이가 이를 구하려고 한다. 연약한 다리가 심하게 상처입고 나서야 질긴 그물 사이로 틈을 만들 수 있었다. 그물에 잡힌 이는 밖으로 빠져나온다. 기억을 보고 나서야 인근에 상어가 있다는 것을 알아차린다. 들키지 않은 것 같다.
마녀의 집
끝없이 떨어지는 사구 속에 툭 튀어나온 동굴이 있다. 바다속에서 일어난 일이라면 모르는게 없다고 하는 마녀가 사는 장소다. 동굴 입구에는 마녀의 지혜를 구하기 위해 먼 바다에서 온 물고기들도 보인다.
쇼크 : 전원 확산정보. 마녀는 집에 찾아온 손님을 기다렸다는 듯 맞이한다. 당신의 기억은 결정이 되어 바다 곳곳에 흩어졌다고 한다. 목걸이에 기억이 담겨진 진주를 담으면 불완전하지만 자신의 기억이 돌아올거라고 한다. 마녀는 남은 시간이 얼마 없다고 당부하면서 진주를 다 모으면 자신에게 가져오라고 한다. 【죽음】으로 공포판정. 이 【비밀】을 처음 획득한 자는 프라이즈 「반쪽짜리 목걸이」를 얻게 된다.
장수 거북이 무리
마녀의 집을 찾고 있는 장수 거북이 무리다. 하나같이 나이가 지긋해 보이며 모두 안경을 쓰고 있다. 바다속을 천천히 유영하는 그 모습에 저도 모르게 느긋해진다.
쇼크 : 없음 장수 거북 중 한 마리의 껍질에 점액과 함께 보라색 진주가 붙어있다. 보라색 진주에는 누군가의 기억이 새겨져있다. 대륙붕 평원지대에서 즐겁게 놀고 있는 둘의 모습이 보인다. 한 쪽은 자신의 색을 자유롭게 바꾸는 묘기를 부리고, 다른 쪽은 먹물로 아름다운 문양을 만들어내는 묘기를 보인다.
불빛
아래로 내려갈 수록 빛은 점점 죽어간다. 시야가 차단되고 청각과 촉각에만 의존하는 와중에 연안도 아닌 이곳으로 흘러들어오는 빛은 뭘까?
쇼크 : 없음 머리의 촉수 끝에 발광체가 붙어있는 심해어가 보인다. 심해에 있는 애들은 무섭게 생겼다는 소문을 증명하기라도 하는 듯 기괴하게 생긴 모습이다. 이걸로 더 깊은 심해로 갈 수 있을 것 같다.
굴뚝
‘굴뚝’에서 검은 연기가 뿜어져 나오고 있다. 주변으로는 400도 이상의 고온의 열수가 뿜어져 나오고 있으면서 살아있는 것의 접근을 허용치 않는다. 유독물질이 포함된 열수이기에 가까이 가도 몸에 지장이 생기는 것이 느껴진다지만, 조개와 새우, 게 등 수 많은 생명체가 거주하고 있다.
쇼크 : PC① 굴뚝 사이로 푸른 진주가 떨어져 있다. 푸른 진주에는 누군가의 기억이 새겨져 있다. 심해에서 홀로 놀고 있던 PC②의 뒤쪽으로 검은 연기가 덮쳐온다. 심해어의 조명이 사라진 채 길을 잃은 PC②에게 누군가 다가온다. PC①이다. PC①과 PC②는 손을 잡고 심해에서 빠져나간다.
고래 시체
연안에 있던 고래가 죽게 되면 바다 밑, 심해까지 가라앉게 된다. 거대한 사체는 심해에 사는 주민들에게 몇 년에서 몇십 년까지 계속되는 만찬을 제공한다. 피부와 살점이 떨어져나가고 뼈만 남아있는 그 모습에서는 이유 모를 아름다움이 느껴진다.
쇼크 : PC① 뼈 사이로 푸른 진주가 떨어져 있다. 푸른 진주에는 누군가의 기억이 새겨져 있다. 심해의 입구에 PC①이 서있다. PC②가 급하게 다가가려 하지만 PC①은 뒤를 한 번 바라보더니 심해 밑으로 사라진다. 어둠이 PC①를 집어삼킨다.
낮은 울음 소리
심해 어딘가에서 낮은 울음 소리가 들려온다. 좀처럼 들려오는 방향을 잡을 수 없다. 가까운 것 같기도 하고, 먼 것 같기도 하고 사방에서 들려오는 것 같은 울음 소리는 끊이지 않는다.
쇼크 : 이 비밀을 먼저 획득한 자 심해어의 약한 빛에 이끌려 주변에 무언가 모이는 것이 눈에 띈다. 그것은…… 형체를 묘사할 수 없는 무언가이다. 마치 괴물 같다. 주변을 빙빙 돌더니 당신에게 순식간에 다가와서는 온 몸을 만진다. 그 더러운 감각이 끊기자 눈 앞에는 당신과 똑같이 생긴 무언가가 섬뜩한 미소를 짓고는 사라진다. 【혼돈】으로 공포판정. 이 【비밀】을 먼저 획득한 자는 프라이즈 「알 굵은 푸른 진주」를 획득한다.
프라이즈
앞면
뒷면
반쪽짜리 목걸이
기억을 담는 목걸이. 줄처럼 엮어진 이끼 사이에 커다란 조개 껍데기가 매듭지어있다. 껍질 안쪽으로 흙이 채워진채 굳어있고, 동그란 홈이 여러개 나있다. 껍질이 한 쪽 밖에 없다. 이 프라이즈의 【비밀】은 목걸이를 2개 가지고 있는 상태라면 언제든지 볼 수 있다.
쇼크 : 없음 확산정보. 두 목걸이의 조개 껍데기가 딱 들어맞는다. 원래부터 하나였던 것 처럼 꼭 붙어서 떨어지지 않는다. 「반쪽짜리 목걸이」는 하나가 되었다. 프라이즈 「반쪽짜리 목걸이」두 개를 GM에게 돌려주고 프라이즈 「온전한 목걸이」를 받는다.
온전한 목걸이
기억을 담는 목걸이. 줄처럼 엮어진 이끼 사이에 커다란 조개 껍데기가 매듭지어있다. 껍질 안쪽으로 흙이 채워진채 굳어있고, 동그란 홈이 여러개 나있다. 온전한 상태다. 이 프라이즈에 【비밀】은 없다.
알 굵은 붉은 진주
보기만 해도 빨려들어갈 것 처럼 아름다운 붉은 진주다. 누군가의 기억이 새겨져있다. 어째서 연안에 이런게 있는거지? 이 프라이즈의 【비밀】은 목걸이를 소지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볼 수 있다. 그 경우 이 프라이즈는 목걸이와 결합된 것으로 취급된다.
쇼크 : 전원 이 기억은 PC①의 기억. 대륙봉에서 연안으로 올라간 PC①은 수면을 뚫고 들어오는 강렬한 태양빛에 노출되었다. PC①과 언제나 붙어 있던 그림자가 빛에 의해 바다 밑으로 찢어지더니 이윽고 형체를 갖춘 PC②가 되었다. PC②는 PC①의 그림자다. 머지 않아 사라질……. 【절단】으로 공포판정.
알 굵은 푸른 진주
보기만 해도 빨려들어갈 것 처럼 아름다운 푸른 진주다. 누군가의 기억이 새겨져있다. 어째서 심해에 이런게 있는거지? 이 프라이즈의 【비밀】은 목걸이를 소지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볼 수 있다. 그 경우 이 프라이즈는 목걸이와 결합된 것으로 취급된다.
쇼크 : 전원 이 기억은 PC②의 기억. 심해로 내려간 PC②는 어둠 속에서 누군가 낮은 소리로 울고 있는걸 듣게 되었다. 그곳에는 형체를 묘사할 수 없는 무언가가 있었다. 그 괴물은 PC②를 보고 달려든다. PC①는 PC②의 형체를 모방한 심해의 괴물이다. 머지 않아 사라질……. 【심해】로 공포판정.
알 굵은 보라색 진주
보기만 해도 빨려들어갈 것 처럼 아름다운 보라색 진주다. 누군가의 기억이 새겨져있다. 어째서 상어가 이것을 가지고 있던 걸까? 이 프라이즈의 【비밀】은 목걸이를 소지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볼 수 있다. 그 경우 이 프라이즈는 목걸이와 결합된 것으로 취급된다.
쇼크 : 전원 이 기억은 누군가의 끔찍한 기억. 상어에게 물려있는 누군가의 모습이 보인다. 다른 이가 상어를 간신히 쫓아냈지만 상처가 심한 그는 죽음이 손에 잡힐 듯 선하다. 피 냄새를 맡고 주변에 몰려든 상어 무리 사이로 둘은 약속한다. 빛을 지붕으로, 어둠을 바닥으로 자리잡은 곳에서 언젠가 다시 만나자고.
후기
그림자 : PC①이 바다 밖으로 나가려고 하자 빛에 의해 그림자가 찢어지고 이곳에서 PC②가 탄생합니다. 그림자가 찢어지면서 기억 역시 터진 봉투에 든 진주처럼 온 바다로 흩어집니다.
심해에 사는 괴물 : 다른 생명체의 모습을 따라합니다. 이 괴물과 처음 마주한 대상은 기억이 진주가 되어 온 바다로 흩뿌려집니다. 괴물은 본체의 기억 중 일부를 공유하게 됩니다.
쌍둥이 : 과거의 관계는 자유롭게 설정하되 현재는 쌍둥이로 태어났습니다.
세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장이 있습니다. 익명의 지인이 지원해주었으며, 저작권은 지인에게 있습니다.
동봉된 인장을 타임라인에 게시하거나 2차창작을 할 수도 있습니다.
첨부한 인장을 사용하지 않아도 무관하며 쌍둥이기만 하면 꼭 문어가 아니더라도 관계 없지만, 몇몇 사항에 대해서 수정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