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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마녀와 다리 저는 늑대 본문

배포 시나리오/inSANe

그림 마녀와 다리 저는 늑대

레프로비스 2019. 10. 20. 19:47

  그림 마녀와 다리 저는 늑대

  언제부터였을까, 쓰레기 산 너머 숲에는       의 마녀가 살고 있었다.



타입 : 특수형

리미트 : 11

플레이어 수 : 1

프라이즈 : 유화 물감

사용하는 룰북 : 인세인 1권

캠페인 : 숲의 마녀 8부작 3


수정일 : 2019/10/21 23:55


시나리오

무대











  사람이 사는 마을과는 떨어진 외진 곳에 사는 마녀의 이야기입니다. 근처에는 마을에서 버려지는 쓰레기가 쌓여진 산이 있습니다.

  사용하는 월드 세팅은 없으며 기본 장면표를 사용합니다.

기본 장면표 수정사항

  4 : 거리 ▶ 절벽

  8 : 인적이 드문 주택가. 낯선 사람들이 사는 집 안에서는 불분명한 목소리나 소음이 새어 나온다…. ▶ 인기척이 드문 쓰레기 산은 냄새가 지독하다. 어째서 인간들은 이렇게 자연을 파괴하지? 

  9 : 사람들은 ▶ 동물들은

  11 : 소란스러운 번화가의 한구석 ▶ 한적한 숲의 한구석



시나리오

목적











  인세인 초보 플레이어를 위한 입문용 1인 캠페인 시나리오입니다.

  제약이 많은 상태로 시작하지만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점점 하나의 봉마인이 되어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캠페인의 모든 시나리오는 최소 행동 + 2사이클로 넉넉하게 준비되어있으며 GM은 재량에 따라 줄이거나 늘리셔도 무관합니다

  이번 시나리오에서는 계획판정, 감정판정(감정 맺기), 감정(정보공유), 감정(전투난입), 감정(감정수정)을 익혀나갑니다.



광기













제외하는 광기

1. 기억상실

2. 의심암귀

3. '그림자와 마녀와 깨진 거울'에서 뽑았거나 현재화 된 광기

4. '그림자 마녀와 날개 없는 새'에서 뽑았거나 현재화 된 광기

사용하는 광기

1. 제외하는 광기를 제외한 인세인 1권 광기 전부



프라이즈












  이 시나리오에는 프라이즈 유화 물감이 있습니다.

  프라이즈의 사용 방법은 '그림자 마녀와 날개 없는 새'에 있는 초급 마녀의 책에 나와있습니다.

  유화 물감에 회복 판정을 하여 생명력 혹은 이성치를 회복시키면 비밀이 공개됩니다.



특수 규칙

 : 캐릭터











  봉마인 제작에 관하여 캠페인 전체를 관통하는 특수 규칙입니다.

1. 초기 특기는 3개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1-1. 그림자와 마녀와 깨진 거울에서 정한 특기가 캠페인 동안 마녀의 별명이 됩니다. (절단을 선택했다면 절단의 마녀)

2. 기본공격, 전장이동을 제외하고 처음 습득하는 어빌리티는 없습니다.

3. 부적은 자기 자신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캠페인 동안 특기는 변경할 수 없고 유지됩니다.

5. 공적점, 후유증 정산은 하지 않습니다.

6. PC1은 자신의 비밀을 모르는 채로 시작합니다. 비밀을 보기 위해서는 조사판정을 해야합니다.

7. 사역마의 감정은 다음 세션에서도 유지됩니다.



도입 

페이즈











  이 시나리오의 도입 페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면0 숲에 사는 마녀

  숲에 사는 마녀 PC1의 자기 소개 시간입니다.


● 장면1 꿈

  PC1의 꿈 속입니다. PC1은 집에 앉아있습니다. PC1이 눈을 감자 숲의 풍경이 펼쳐집니다. 시선은 굉장히 낮습니다. 마치 동물이 된 것처럼 숲속을 누비고 다닙니다. 시선은 앞으로 멀리 뛰다 옆으로 고꾸러집니다. 그 순간 PC1은 잠에서 꺱니다.


● 장면2 쓰레기 산

  집에 그려진 그림들이 세월의 풍파를 맞았습니다. 근처에 잡동사니가 있는 곳은 마을에서 버려진 쓰레기로 만든 산 뿐입니다.

  핸드아웃 마녀의 집, 쓰레기 산을 공개합니다.



메인 

페이즈











  이 시나리오에는 다음과 같은 마스터 장면이 발생합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


 · 손님

  제 2사이클이 종료됐을 때 삽입합니다.

  PC1이 있는 곳에 늑대가 나타납니다. PC1이 어디를 가든 늑대는 따라다닙니다. 새랑 아웅다웅 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핸드아웃 늑대를 공개합니다.


● ETC


 · 인간의 냄새

  늑대와 감정판정을 하고 서로 + 감정을 가졌을 때 장면이 종료되고 삽입합니다.

  핸드아웃 숲을 공개합니다.

  PC1이 잠에 들었을 때입니다. 숲의 풍경이 펼쳐집니다. 시선은 굉장히 낮습니다. 마치 동물이 된 것처럼 숲속을 누비고 다닙니다.

  여기서 늑대가 냄새 판정을 합니다. 성공하면 늑대는 숲의 비밀을 볼 수 있습니다. 감정(정보공유)에 대해 설명해주며 숲의 비밀을 공유해줍니다. 냄새 판정에 실패 했을 경우 다음 장면이 끝나고 '인간의 냄새' 장면이 다시 발생합니다.


 · 사냥꾼의 덫

  '인간의 냄새'로 감정(정보공유)에 성공했을 경우 다음 장면이 종료되고 삽입합니다.

  PC1은 여느때처럼 꿈 속에서 늑대가 되었습니다. 시선은 굉장히 낮습니다. 마치 동물이 된 것처럼 숲속을 누비고 다닙니다. 시선은 앞으로 멀리 뛰다 옆으로 고꾸러집니다. 그리고 눈 앞에는 사냥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묘사가 끝나면 감정(전투난입)에 대해 설명해주며 난입할 수 있게 합니다.

  PC1은 순식간에 사역마 늑대가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늑대는 덫에 걸려 다리가 거의 잘려있는 상태입니다. 덫으로 공포판정 합니다.

  사냥꾼은 에너미(생물)로 PC1을 목격하자 마술로 공포판정 합니다.

  사냥꾼과 전투합니다. 새가 있다면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전투가 끝나면 늑대를 데리고 돌아올 수 있습니다.

  핸드아웃 늑대를 숨깁니다. 핸드아웃 다리 저는 늑대를 공개합니다.

  

 · 유화로 그린 다리

  유화 물감의 비밀과 다리 저는 늑대의 비밀을 가지고 있을 때 계획판정에 성공했을 경우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늑대에게 유화로 그려진 이질적인 다리가 생겼습니다. 적응하게 된다면 이전처럼 뛰어다닐 수 있을 것입니다.



클라이맥스

  페이즈











  마녀의 집에 사냥꾼이 한 명 나타납니다. 사냥꾼의 데이터는 살인마(인세인 p247)를 사용합니다. 사냥꾼은 PC1을 보고 OO의 마녀다! 라고 외치며 총을 겨눕니다. 새가 있다면 참가할 수 있습니다. 늑대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늑대는 모든 판정에 -3의 수정치가 적용됩니다. 아직 다리가 완전히 적응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전투에서 승리한 경우

  사냥꾼을 죽일지 아니면 그 외의 행동을 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전투에서 패배한 경우

  사냥꾼은 PC1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남기고 도망칩니다.


  시나리오가 종료되면 어빌리티 1개를 보상으로 얻습니다. 다음 시나리오부터는 특기 3개와 어빌리티 1개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NPC













● 새

  '그림자 마녀와 날개 없는 새'에서 PC1의 그림자로 새를 치료했을 경우 도입 페이즈부터 나타나며 게스트로 취급합니다

  새의 데이터는 행인(인세인 p247)을 사용하며, 가위와 실 패 회복판정에 사용한 특기를 습득하고, 기본공격 지정특기도 그 특기로 변경됩니다.


● 늑대

  늑대는 에너미 데이터 개(인세인 p247)를 사용하며 게스트로 취급합니다.

  늑대를 치료했을 경우 늑대는 유화 물감에 사용했던 특기를 습득하고, 기본공격 지정특기도 그 특기로 변경됩니다.




핸드아웃 

  마녀의 집, 쓰레기 산은 도입 페이즈 마지막에 공개됩니다.

  마녀의 집의 비밀이 공개되면 초급 마녀의 책을, 쓰레기 산의 비밀이 공개되면 유화 물감을 공개합니다.

  2사이클이 끝나면 늑대를 공개합니다.


핸드아웃

앞면

PC1

  언제부터인지 기억 나지 않지만, 당신은 숲에 사는 마녀다.

  마을 사람들에게는 OO의 마녀라고 불린다.

  당신의 사명은 오늘 하루도 무사히 보내는 것이다.

  쇼크 : PC1

  요즘 왜 이렇게 이상한 꿈을 꾸는 것일까? 그러고보니 꿈에서 사냥꾼을 봤던 것 같다. 사냥꾼이라니……

  꿈으로 공포판정

마녀의 집

  PC1이 사는 집이다.

  쇼크 : 없음

  집은 어쩌면 오늘 당신에게 필요할지도 모를 미술 도구와 책을 뱉는다.


  핸드아웃 초급 마녀의 책을 공개한다.

초급 마녀의 책

  미숙한 마녀들이 읽는 책.

  저주와 주문, 신기한 현상과 점술 같은 내용들이 들어있다.

  쇼크 : 없음

  책은 스스로 넘어간다.

  사역마! 마녀들이라면 모두 사역마 하나 둘 정도는 있지? 사역마를 길들이는건 어렵지 않아. 상대방과 긍정적인 감정을 느낄 수 있으면 누구든 사역마로 만들 수 있어. 마녀는 사역마가 보는 것을 볼 수 있으니 유용하다?

쓰레기 산

  마녀의 집 인근에 있는 쓰레기 산. 마을 사람들의 미관을 위해 버리고 간 것이 쌓여있다.

  쇼크 : 없음

  쓰레기 산은 쓰레기 냄새가 가득하다.

  냄새로 공포판정


  프라이즈 유화 물감을 공개한다.

  마녀가 사는 숲. 굉장히 넓다.

  쇼크 : 없음

  숲 외곽에 여러 명의 인간이 서성이는 냄새가 난다. 화약 냄새도 난다.

늑대

  마녀의 집에 찾아온 늑대. 멋진 은색 털을 가지고 있다.

  쇼크 : 전원

  이 늑대한테 다른 마녀의 냄새가 나는데? 그러고보니 새한테서도 이런 냄새가 났었지?

  마술로 공포판정

다리 저 늑대

  마녀에 집에 왔던 늑대다. 사냥꾼의 덫을 밟고 한쪽 다리를 잃은 상태다. 아직 살아있지만… 늑대는 힘이 없는 듯 누워있기만 한다.

  쇼크 : PC1

  당신은 사역마의 감정과 기억을 읽을 수 있었다. 늑대는 최근 숲 외곽까지 간 적이 있다. 최근 당신이 사는 숲 근처에 사냥꾼들이 부쩍 늘어났다.


  괜찮은 도구가 있다면 계획판정으로 늑대의 다리를 그릴 수 있다.


프라이즈

앞면

유화 물

  마을 사람이 사용했던 것으로 추정되는 속이 비어있는 유화 물감.

  이 프라이즈는 조사할 수 없다.

  쇼크 : 없음

  회복 주문을 빌자 유화 물감이 빵빵해졌다. 속은 반짝이는 물감으로 가득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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