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
관리 메뉴

레프로비스

마녀와 아이 본문

배포 시나리오/inSANe

마녀와 아이

레프로비스 2019. 10. 20. 19:47

  마녀와 아이

  언제부터였을까, 쓰레기 산 너머 숲에는 의 마녀가 살고 있었다.




타입 : 특수형

리미트 : 9

플레이어 수 : 1

프라이즈 : 동화책, 기억

사용하는 룰북 : 인세인 1권

캠페인 : 숲의 마녀 8부작 5


수정일 : 2019/10/23 15:09


시나리오

무대











  사람이 사는 마을과는 떨어진 외진 곳에 사는 마녀의 이야기입니다. 근처에는 마을에서 버려지는 쓰레기가 쌓여진 산이 있습니다.

  사용하는 월드 세팅은 없으며 기본 장면표를 사용합니다.

기본 장면표 수정사항

  4 : 거리 ▶ 절벽

  8 : 인적이 드문 주택가. 낯선 사람들이 사는 집 안에서는 불분명한 목소리나 소음이 새어 나온다…. ▶ 인기척이 드문 쓰레기 산은 냄새가 지독하다. 어째서 인간들은 이렇게 자연을 파괴하지? 

  9 : 사람들은 ▶ 동물들은

  11 : 소란스러운 번화가의 한구석 ▶ 한적한 숲의 한구석



배경












  마녀가 있다는 소문이 퍼진 뒤 마을에는 이단 심문관이 나타납니다. 이단 심문관은 마녀의 거주지를 찾기 위해 아이에게 표식을 남기고 숲에 버립니다. 설마 마녀가 어린 아이까지 죽일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이가 마을로 돌아오던, 그렇지 않던 아이가 마녀를 만난 순간 마녀의 위치는 노출되고 맙니다.



시나리오

목적











  인세인 초보 플레이어를 위한 입문용 1인 캠페인 시나리오입니다.

  제약이 많은 상태로 시작하지만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점점 하나의 봉마인이 되어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캠페인의 모든 시나리오는 최소 행동 + 2사이클로 넉넉하게 준비되어있으며 GM은 재량에 따라 줄이거나 늘리셔도 무관합니다

  이번 시나리오에서는 욕구판정, 잘못된 유도, 정보나 아이템의 전달/교환, 에너미(기물), 괴이의 외견을 익혀나갑니다.



광기













제외하는 광기

1. 의심암귀

2. '그림자와 마녀와 깨진 거울'에서 뽑았거나 현재화 된 광기

3. '그림자 마녀와 날개 없는 새'에서 뽑았거나 현재화 된 광기

4. '그림 마녀와 다리 저는 늑대'에서 뽑았거나 현재화 된 광기

5. '그 마녀와 마른 물고기'에서 뽑았거나 현재화 된 광기

사용하는 광기

1. NPC 아이의 초기 광기 기억상실

2. 제외하는 광기를 제외한 인세인 1권 광기 전부



프라이즈












  이 시나리오에는 프라이즈 동화책이 있습니다. 동화책은 아이템으로 취급합니다. 정보나 아이템의 전달/교환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NPC 아이에게 넘겨줄 수 있습니다.



특수 규칙

 : 캐릭터











  봉마인 제작에 관하여 캠페인 전체를 관통하는 특수 규칙입니다.

1. 초기 특기는 4개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1-1. 그림자와 마녀와 깨진 거울에서 정한 특기가 캠페인 동안 마녀의 별명이 됩니다. (절단을 선택했다면 절단의 마녀)

2. 기본공격, 전장이동을 제외하고 처음 습득하는 어빌리티는 1개입니다.

3. 부적은 자기 자신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캠페인 동안 특기는 변경할 수 없고 유지됩니다.

5. 공적점, 후유증 정산은 하지 않습니다.

6. 사역마의 감정은 다음 세션에서도 유지됩니다.



특수 규칙

 : 아이











  아이가 살아있다면 호감도 규칙이 작용됩니다. 시작하는 호감도는 0이며 행동에 따라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계획)이라고 써 있는 부분은 계획판정을 해야합니다.

아이와 전투를 한다 : 호감도 -2

진통제를 사용한다 ◀ 아이템 양도 : 아이는 프라이즈 기억을 획득. 호감도 +1

  진통제가 없을 경우 회복판정으로 대체

(계획판정)동화책을 읽어준다(1회) : 프라이즈 동화책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호감도 +3

(계획판정)놀아준다 : 호감도 +1D6

호감도가 5이상이 될 경우 : 프라이즈 기억의 비밀을 획득한다.

호감도가 10이상이 될 경우 : 프라이즈 기억의 비밀을 PC1에게 알려준다. ◀ 정보의 전달



도입 

페이즈











  이 시나리오의 도입 페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면0 숲에 사는 마녀

  숲에 사는 마녀 PC1의 자기 소개 시간입니다.


● 장면2 마녀의 집

  냄새나는 쓰레기 장, 무서운 숲 속, 근처에는 인간의 마을까지. 그럼에도 PC1은 집을 떠나지 않습니다. 아니, 사실 떠날 수 없었습니다. 언제부터였을까, PC1은 쓰레기 산과 집, 호수가 있는 숲 속에서 나갈 수 없었습니다. 숲 안에서 숲 밖을 볼 수는 있어도 갈 수는 없었습니다. 마을로는 갈 수 있던가요?

  핸드아웃 마녀의 집, 쓰레기 산, 숲을 공개합니다.



메인 

페이즈











  이 시나리오에는 다음과 같은 마스터 장면이 발생합니다.


● 비밀이 밝혀짐에 따라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


 · 숲에 있는 아이

  숲의 비밀이 공개됐을 때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숲에는 NPC 아이가 있습니다. 아이는 PC1을 보고 《소리》로 판정합니다. 실패하면 호기심 분야이므로 재굴림을 합니다. 또 실패하면 다음 기회를 노립니다. 판정에 성공하면 PC1의 비밀을 획득합니다. 아이는 이성치를 1 감소하고 공포판정을 하며 기억상실을 현재화합니다.

  특수 규칙 : 아이를 설명해줍니다.


 · 살인 충동

  중급 마녀의 책의 비밀과 아이의 비밀을 획득했을 때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PC1은 자신도 모르게 아이에게 살인 충동을 느낍니다. 욕구판정을 해서 실패하게 된다면 아이와 메인 페이즈 전투를 합니다. 아이는 상황을 본다와 도망을 치는 것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패배할 경우 PC1의 아이의 처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죽이거나, 포획하거나, 신경쓰지 않거나…….



조킹












  아이의 호감도가 10 이상이 될 때까지는 마을은 안전하며 PC1도 같이 가서 살아도 괜찮다고 합니다. 이는 잘못된 유도(미스디렉션)입니다. 이단 심문관이 마녀인 PC1을 꾀어내기 위해 아이에게 작업 한 것입니다. 아이의 호감도가 10이상이 되면 혼란스러워 하며 말하기를 주저합니다.



괴이












  클라이맥스에 등장하는 에너미 '쓰레기 거인'은 기물 에너미입니다. 조사하는 특기는 냄새, 약품으로 이에 대한 사실은 아이의 기억에 적혀있습니다.



클라이맥스

  페이즈











  지진같은 소리가 들립니다. 쓰레기 산이 들썩이더니 PC1이 있는 쪽으로 향합니다. 쓰레기 거인의 모습은 괴이의 외견으로 결정합니다.

  클라이맥스 전투가 시작됩니다. 새, 늑대, 물고기가 있다면 전투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1. 도주할 수 없습니다. 숲에서 나가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2. 전투가 시작되면 쓰레기 거인의 속성인 기물 에너미(인세인 p245)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3. 클라이맥스 중 자신의 차례에 쓰레기 거인의 비밀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3-1. 기물 에너미가 습득한 특기에 대한 힌트는 프라이즈 기억의 비밀과 쓰레기 산의 비밀에 있습니다.

4. PC1이 쓰레기 거인의 비밀을 습득하면 사역마들도 자동으로 습득하게 됩니다.


 · 전투에서 패배한 경우

  쓰레기 거인이 아이를 붙잡고 사라집니다. 거인은 숲 초입에서 아이를 바깥으로 내려놓더니 기동력을 잃고 그 자리에 쓰레기 산을 만듭니다.


 · 전투에서 승리한 경우

  쓰레기 거인을 움직이는 무언가가 사라지고 뒤로 자빠집니다. 땅을 울리는 큰 소리가 나더니 쓰레기가 하늘로 잠시 뜬 것을 제외하고는 이전처럼 돌아옵니다.

  그 뒤 아이의 처우─죽이던지, 풀어주던지, 직접 키우던지 등─를 결정합니다. 호감도가 10이상일 경우 아이는 PC1의 결정에 따릅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아이는 마을로 돌아가고자 합니다.


  시나리오가 종료되면 특기 1개를 보상으로 얻습니다. 다음 시나리오부터는 특기 5개와 어빌리티 1개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NPC













● 새

  '그림자 마녀와 날개 없는 새'에서 PC1의 그림자로 새를 치료했을 경우 도입 페이즈부터 나타나며 게스트로 취급합니다.

  새의 데이터는 행인(인세인 p247)을 사용하며, 가위와 실 패 회복판정에 사용한 특기를 습득하고, 기본공격 지정특기도 그 특기로 변경됩니다.


● 늑대

  '그림 마녀와 다리 저는 늑대'에서 나온 늑대로 도입 페이즈부터 나타나며 게스트로 취급합니다.

  늑대의 에너미 데이터 개(인세인 p247)를 사용하며, 유화 물감에 사용했던 특기를 습득하고, 기본공격 지정특기도 그 특기로 변경됩니다.

  늑대의 다리는 유화로 그려져있기 때문에 비가 오면 녹아내려서 제대로 움직일 수 없습니다.


● 물고기

  '그 마녀와 마른 물고기'에서 나온 물고기로 의식에 성공하고 비구름 우산을 줬다면 도입 페이즈부터 나타나며 게스트로 취급합니다.

  물고기의 데이터는 행인(인세인 p247)을 사용하며, 비구름이 담긴 우산을 줬을 경우 의식 시트 3단계에서 사용했던 특기를 습득하고, 기본공격 지정특기도 그 특기로 변경됩니다.


● 아이

  아이는 게스트로 취급하며 행인(인세인 p247)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초기 광기로 기억상실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을에 이단 심문관이 나타난 일도, 자신이 그 제물로 뽑혀 마녀를 찾아야 하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이단 심문관은 아이에게 마녀를 알아보면 모든 기억을 잃는 주문을 걸어놨습니다. PC1과 만나면 PC1의 비밀을 습득하고 기억상실로 모든 것을 잊게 될 것입니다.















쓰레기 거인

험도

4

속성

기물

생명력

20

호기심

3.지각

특기

 《매장》, 《원한》, 《냄새》, 《약품》, 《인류학》

어빌리티

  【기본공격】  공격  《원한》

  【쓰레기 비】  공격  《매장》  주사위를 1개 굴린다. 주사위 눈 이하에 있는 모든 대상은 회피판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했을 경우 생명력이 1 감소한다.

  인간들이 버린 쓰레기가 이단 심문관의 약에 의해 원한이 깃든 거인으로 태어났다.



핸드아웃 

  마녀의 집, 쓰레기 산, 숲은 도입 페이즈 마지막에 공개됩니다.

  마녀의 집의 비밀이 공개되면 중급 마녀의 책을, 쓰레기 산의 비밀이 공개되면 동화책을, 숲의 비밀이 공개되면 아이를 공개합니다.

  아이에게 진통제를 사용하거나 회복판정을 할 경우 기억이 공개됩니다.


핸드

앞면

PC1

  언제부터인지 기억 나지 않지만, 당신은 숲에 사는 마녀다.

  마을 사람들에게는 OO의 마녀라고 불린다.

  당신의 사명은 오늘 하루도 무사히 보내는 것이다.

  쇼크 : 전원

  어쨌든 당신은 쓰레기 산 옆에 사는 마녀입니다. 사역마를 거느리고 이 숲에 홀로 살고 있습니다.

  마술로 공포판정

마녀의 집

  PC1이 사는 집이다.

  쇼크 : 없음

  집은 어쩌면 오늘 당신에게 필요할지도 모를 책을 뱉는다.


  진통제 1개를 획득한다.

  핸드아웃 중급 마녀의 책을 공개한다.

중급 마녀의 책

  성숙한 마녀들이 읽는 책.

  저주와 주문, 신기한 현상과 점술 같은 내용들이 들어있다.

  쇼크 : 없음

  책은 스스로 넘어간다.

  주의해야할 것은 신성력! 정말 구린 냄새가 나지! 마녀들에게 신성력이란 똥, 두리안 같은 냄새가 날거야. 하지만 인간들은 마녀의 냄새를 맡을 수 없으니까 우리만 조심하면 다툼이 일어날 일은 없다네~

쓰레기 산

  마녀의 집 인근에 있는 쓰레기 산. 마을 사람들의 미관을 위해 버리고 간 것이 쌓여있다.

  쇼크 : 없음

  쓰레기 산은 쓰레기 냄새가 가득하다.

  냄새로 공포판정


  프라이즈 동화책을 획득한다.

  마녀의 집 인근에 있는 숲. 얼마 전 까지만 해도 인간은 들어올 엄두도 못내더니…

  쇼크 : PC1

  숲 외곽쪽이 불타있다. 지금은 마을 쪽으로 바람이 부는 시기이니 괜찮겠지만…. 어? 숲 안쪽에 사람이 있다.


  핸드아웃 아이를 공개한다.

아이

  당신은 어린 아이다. 지금은 숲 속에 있다.

  당신의 사명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쇼크 : PC1

  아무리 더러워도 그렇지. 이렇게 냄새가 심하게 나나? 똥, 아니 두리안 같은 냄새가 난다.


라이즈

앞면

동화책

  마을 사람이 사용했던 것으로 추정되는 동화책. 표지는 너덜너덜 하지만 내지는 멀쩡하다. 나라를 구한 성녀에 대한 이야기가 써있다.


  이 프라이즈에 비밀은 없다.


 기

  마을에 있는 동안 아이가 보고 들은 것들.

  이 프라이즈의 비밀은 소유자만 볼 수 있다.

  쇼크 : PC1
  마을에 이단 심문관이 찾아왔다. 그들은 죽어도 탈이 없는 고아를 선별한 뒤 이상한 약을 사용했다. 아이에게 《약품》의 표식이 남았다. 마녀를 만나게 되면 표식은 마녀에게 옮겨지고, 어디로 도망가던 이단 심문관이 알 수 있게 된다.

  노여움으로 공포판정



'배포 시나리오 > inSA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nsiuncula  (0) 2019.10.20
마녀 사냥  (0) 2019.10.20
그 마녀와 마른 물고기  (0) 2019.10.20
그림 마녀와 다리 저는 늑대  (0) 2019.10.20
그림자 마녀와 날개 없는 새  (0) 2019.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