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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siuncula
언제부터였을까, 쓰레기 산 너머 숲에는 의 마녀가 살고 있었다.
타입 : 특수형
리미트 : 4
플레이어 수 : 1
프라이즈 : 일기장, 회중전등, 식량
사용하는 룰북 : 인세인 1권, 인세인 2권
캠페인 : 숲의 마녀 8부작 7
수정일 : 2019/10/24 03:29
시나리오 | 무대 |
사람이 사는 마을과는 떨어진 외진 곳에 사는 마녀의 이야기입니다. 근처에는 마을에서 버려지는 쓰레기가 쌓여진 산이 있습니다.
마녀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사람들이 사는 마을로 나왔습니다. 사용하는 월드 세팅도, 장면표도 없습니다.
배경 |
Mansiuncula는 작은 거처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입니다.
시나리오 | 목적 |
인세인 초보 플레이어를 위한 입문용 1인 캠페인 시나리오입니다.
제약이 많은 상태로 시작하지만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점점 하나의 봉마인이 되어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시나리오에서는 암흑, 댐드, 범용 프라이즈를 익혀나갑니다.
광기 |
제외하는 광기
1. 모든 광기
사용하는 광기
1. 희망
광기덱에 있는 희망을 앞면으로 둡니다.
프라이즈 |
이 시나리오에서는 프라이즈 일기장, 회중전등, 식량이 있습니다.
회중전등(데드루프 p181)은 마을의 비밀을 확인하면 입수할 수 있습니다.
식량(데드루프 p182)은 곳곳에서 입수할 수 있습니다.
일기장(데드루프 p180)은 창고에서 입수할 수 있다.
이야기체크 |
이전 시나리오 진행에 따라 이번 시나리오에서 영향을 주는 장면들입니다.
마녀와 아이 | 아이 | 사망 | X |
호감도 10 이상 | O | ||
호감도 5 이상 | O | ||
호감도 5 이하 | O |
특수 규칙 | : 캐릭터 |
봉마인 제작에 관하여 캠페인 전체를 관통하는 특수 규칙입니다.
1. 초기 특기는 6개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1-1. 그림자와 마녀와 깨진 거울에서 정한 특기가 캠페인 동안 마녀의 별명이 됩니다. (절단을 선택했다면 절단의 마녀)
2. 기본공격, 전장이동을 제외하고 처음 습득하는 어빌리티는 2개입니다.
3. 부적은 자기 자신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캠페인 동안 특기는 변경할 수 없고 유지됩니다.
특수 규칙 | : 마녀재판 |
도입 페이즈가 끝나면 설명합니다. 한 시험에 2번의 기회가 있습니다.
PC1은 사이클이 끝날 때 마다 재판을 받습니다. 각 재판마다 PC1의 무죄를 입증하면 살아날 수 있습니다.
PC1에게는 PC1, 새, 늑대, 물고기 4가지 패가 있습니다. 각 패는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틀린 것은 사용한 것으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도입 | 페이즈 |
이 시나리오의 도입 페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면1 감옥 |
PC1은 감옥에 갇혀있습니다. 곧 있으면 마녀 재판이 시작합니다. 부정한 것에게 줄 음식은 없다면서 굶은 것도 오래입니다. 그때 감옥에서 떨어진 곳에 PC1의 사역마가 있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그림자 날개를 가진 새, 유화로 된 다리를 가진 늑대, 구름비 우산을 쓴 물고기입니다. 사역마들은 하나같이 PC1에게 말합니다. "우리를 사용해서 그곳에서 나와요."
● 장면2 마녀 재판 |
시간은 밤입니다. 이단 심문관은 PC1에게 내일부터 PC1이 마녀임을 증명하는 시험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시험은 총 4개로 낮동안 치뤄지며 운 좋게 마녀임이 입증되지 않으면 하루 뒤 다음 시험을 치룬다고 합니다.
낮 동안 재판을 받고 밤 동안 조사하기 때문에 드라마 장면에는 전부 암흑 수정을 적용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프라이즈 식량 규칙을 적용합니다. 식량은 마을 곳곳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매 사이클이 끝나고 적용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합니다.
메인 | 페이즈 |
이 시나리오에는 다음과 같은 마스터 장면이 발생합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 |
· 밤의 마을 |
1사이클이 시작되면 핸드아웃 마을을 공개합니다.
· 눈물 시험 |
1사이클이 종료되면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마녀들은 사악하기 때문에 눈물이 없다, 그래서 혐의자가 눈물을 흘릴 수 있나 시험해보라’고 나와 있다.
패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늑대를 선택했다면 늑대의 감정이 PC1에게 전해집니다. PC1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 없이 눈물을 흘립니다. 사람들은 이 눈물을 보고 PC1이 마녀가 아니라고 믿습니다.
· 빈 집 |
2사이클이 시작되면 핸드아웃 빈 집을 공개합니다.
· 바늘 시험 |
2사이클이 종료되면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마녀의 점이 나오면 형리는 그 자리를 누르거나 바늘로 찔러 감각을 느끼는지, 피가 흐르는지 시험한다. 사바스에서의 난교에 의해 마녀는 피를 다 써버렸기 때문에, 마녀는 피를 흘리지 않는다고 간주되었다.
남은 패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새를 선택했다면 그 그림자가 PC1을 얕게 덮습니다. PC의 몸에는 사마귀, 융기, 부스럼, 기미, 주근깨 등 어떠한 점도 찾을 수 없습니다. 가히 깨끗한 이 몸을 보고 사람들은 PC1이 마녀가 아니라고 믿습니다.
· 불 시험 |
3사이클이 종료되면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무혐의를 증명하는 방법으로 달구어진 쇠로 지지는 것을 견딜 수 있는지, 불위로 걸을 수 있는지, 그리고 다치게 될지를 시험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제안했을 때 혐의자가 승낙을 한다면 그는 마녀가 된다.
남은 패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물고기를 선택했다면 물고기의 비구름이 불을 꺼버립니다. 사람들은 물은 깨끗한 속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이것이 하늘의 뜻이라고 믿습니다.
· 물 시험 |
4사이클이 종료되면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 비밀이 밝혀짐에 따라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 |
· 빈 집에 사는 아이 |
'마녀와 아이'에서 아이가 죽지 않고 빈 집의 비밀이 밝혀졌을 때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빈 집인 줄 알았더니 인기척이 느껴집니다. 핸드아웃 아이를 공개합니다.
클라이맥스 | 페이즈 |
물 시험까지 무사히 치른 PC1을 보고 사람들은 마녀가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이 모습을 본 이단 심문관의 모습이 기괴한 형태로 일그러집니다. 이단 심문관은 원래 모습, 악마로 변합니다. 악마는 집 몇 채를 쌓아올린 것 처럼 거대합니다.
1. 악마는 데드루프 p189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단, 생명력은 30입니다.
2. 악마는 댐드(데드루프 p153)로 취급합니다.
3. 클라이맥스 전투에 새, 늑대, 물고기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전투에서 패배한다. |
아무 일도 없었던 것 처럼 전투 전으로 돌아옵니다. PC1은 이것을 자각할 수 있지만, 악마는 자각하지 못합니다.
· 전투에서 승리한다. |
악마는 사라집니다.
그 후 |
드디어 PC1은 한 사람의 봉마인으로 완성되었습니다. 그리고 PC1은 어떻게 살게 됐을까요?
공적점과 후유증 정산을 합니다.
NPC |
메인 페이즈에서 PC1의 몸은 감옥에 있기 때문에 NPC를 활용하여 마을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조사하는 것은 NPC지만 주체는 PC1이기 때문에 PC1의 시트를 사용합니다.
● 새 |
도입 페이즈부터 나타나며 게스트로 취급합니다. 새의 데이터는 행인(인세인 p247)을 사용하며, 가위와 실 패 회복판정에 사용한 특기를 습득하고, 기본공격 지정특기도 그 특기로 변경됩니다. 사역마의 공포심은 PC1의 공포심입니다.
● 늑대 |
도입 페이즈부터 나타나며 게스트로 취급합니다. 늑대의 에너미 데이터 개(인세인 p247)를 사용하며, 유화 물감에 사용했던 특기를 습득하고, 기본공격 지정특기도 그 특기로 변경됩니다. 사역마의 공포심은 PC1의 공포심입니다.
● 물고기 |
도입 페이즈부터 나타나며 게스트로 취급합니다. 물고기의 데이터는 행인(인세인 p247)을 사용하며, 비구름이 담긴 우산을 줬을 경우 의식 시트 3단계에서 사용했던 특기를 습득하고, 기본공격 지정특기도 그 특기로 변경됩니다. 사역마의 공포심은 PC1의 공포심입니다.
● 아이 |
· 호감도가 10 이상 |
아이와 대화하면 프라이즈 식량 2개를 줍니다. 네 번째 물시험에 대해 상세히 알려줍니다. 그리고 자신만 믿으라고 합니다. 시험에서 선택할 수 있는 패 중 '아이'가 생깁니다.
· 호감도가 5 이상 |
아이와 대화하면 프라이즈 식량 1개를 줍니다.
· 호감도가 5 이하 |
아이와 대화하면 퉁명스럽게 말하며 어떠한 정보도 주지 않습니다.
핸드아웃 |
1사이클이 시작하면 마을이 공개됩니다. 2사이클이 시작하면 빈 집이 공개됩니다. 아이가 살아있다면 빈 집의 비밀이 공개됐을 때 아이가 공개됩니다. 아이의 비밀이 공개되면 창고가 공개됩니다. |
광기 | 트리거 | 내용 |
희망 | 배드엔드 표를 사용한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아직 희망이 있다고 믿습니다. 광기 '희망'은 광기덱으로 돌아갑니다. 공포판정에 실패해도 이 광기는 뽑히지 않습니다. 당신에게 배드엔딩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
뒷면이 검은색 대신 흰색이면 연출상 좋습니다.
핸드아웃 |
앞면 |
뒷면 |
PC1 | 언제부터인지 기억 나지 않지만, 당신은 숲에 사는 마녀다. 마을 사람들에게는 OO의 마녀라고 불린다. 당신의 사명은 오늘 하루도 무사히 보내는 것이다. |
쇼크 : 전원 이 모든 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아직 희망이 있다고 믿고있다. 인내로 공포판정 |
마을 |
사람들이 사는 마을이다. 마녀를 끔찍하게 싫어한다. 사람이 사는 곳이니까 어둠을 밝힐 수 있는 조명이 어딘가에 있지 않을까. |
쇼크 : 없음 처음 시험은 눈물 시험. 그러고보니 PC1과 가장 오랫동안 감정을 맺은 사역마가 누구였지? 프라이즈 횃불을 획득한다. |
빈 집 |
아무도 살지 않는 듯 인기척이 없는 집. |
쇼크 : 없음 밖에서는 두 번째 시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바늘 시험. 그러고보니 PC1에게 바느질 당했던 사역마가 누구였지? 프라이즈 식량을 획득한다. |
아이 |
빈 집인 줄 알았는데 인기척이 느껴진다. PC1이 살던 숲에서 봤던 그 고아다. |
쇼크 : 없음 커다란 비구름이 오지 않는 이상 세 번째 시험인 불 시험은 빠져나갈 수 없을거라고 한다. 아이는 식량을 찾고 싶으면 창고에 가보라고 한다. 핸드아웃 창고를 공개한다. |
창고 | 마을의 귀중품이 있는 창고 | 쇼크 : 없음 관리한지 오래되었나, 먼지가 지독하게 쌓여있다. 식량은 보이지 않지만, 저건 뭐지? 프라이즈 일기장을 획득한다. |
프라이즈 | 앞면 | 뒷면 |
횃불 | 프라이즈 회중전등(데드루프 p181) | |
식량 | 프라이즈 식량(데드루프 p182) | |
일기장 | 프라이즈 일기장(데드루프 p180) | 쇼크 : PC1 모든 마녀가 악마의 꾐에 의해 죽었다. 마지막으로 남은 나는 광기로 가득한 상자 속에 희망을 눌러 담았다. 나는 그것을 (PC1의 이름)에게 맡기기로 했다. 언젠가 그 아이가 모든 광기를 딛고 한 사람의 마녀로 일어서게 된다면, 나는 불길속에서도 희망을 노래할 수 있으리라. 그 아이야말로 나의 희망이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