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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포 시나리오/inSANe

mansiuncula

레프로비스 2019. 10. 20. 19:47

  mansiuncula

  언제부터였을까, 쓰레기 산 너머 숲에는       의 마녀가 살고 있었다.




타입 : 특수형

리미트 : 4

플레이어 수 : 1

프라이즈 : 일기장, 회중전등, 식량

사용하는 룰북 : 인세인 1권, 인세인 2권

캠페인 : 숲의 마녀 8부작 7


수정일 : 2019/10/24 03:29


시나리오

무대











  사람이 사는 마을과는 떨어진 외진 곳에 사는 마녀의 이야기입니다. 근처에는 마을에서 버려지는 쓰레기가 쌓여진 산이 있습니다.

  마녀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사람들이 사는 마을로 나왔습니다. 사용하는 월드 세팅도, 장면표도 없습니다.



배경












  Mansiuncula는 작은 거처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입니다.



시나리오

목적











  인세인 초보 플레이어를 위한 입문용 1인 캠페인 시나리오입니다.

  제약이 많은 상태로 시작하지만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점점 하나의 봉마인이 되어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시나리오에서는 암흑, 댐드, 범용 프라이즈를 익혀나갑니다.



광기













제외하는 광기

1. 모든 광기

사용하는 광기

1. 희망

  광기덱에 있는 희망을 앞면으로 둡니다.



프라이즈












  이 시나리오에서는 프라이즈 일기장, 회중전등, 식량이 있습니다.

  회중전등(데드루프 p181)은 마을의 비밀을 확인하면 입수할 수 있습니다.

  식량(데드루프 p182)은 곳곳에서 입수할 수 있습니다.

  일기장(데드루프 p180)은 창고에서 입수할 수 있다.


이야기체크












  이전 시나리오 진행에 따라 이번 시나리오에서 영향을 주는 장면들입니다.

마녀와 아이

아이

  사망

  X

  호감도 10 이상

  O
  호감도 5 이상  O

  호감도 5 이하

  O



특수 규칙

 : 캐릭터











  봉마인 제작에 관하여 캠페인 전체를 관통하는 특수 규칙입니다.

1. 초기 특기는 6개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1-1. 그림자와 마녀와 깨진 거울에서 정한 특기가 캠페인 동안 마녀의 별명이 됩니다. (절단을 선택했다면 절단의 마녀)

2. 기본공격, 전장이동을 제외하고 처음 습득하는 어빌리티는 2개입니다.

3. 부적은 자기 자신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캠페인 동안 특기는 변경할 수 없고 유지됩니다.



특수 규칙

 : 마녀재판











  도입 페이즈가 끝나면 설명합니다. 한 시험에 2번의 기회가 있습니다.

  PC1은 사이클이 끝날 때 마다 재판을 받습니다. 각 재판마다 PC1의 무죄를 입증하면 살아날 수 있습니다.

  PC1에게는 PC1, 새, 늑대, 물고기 4가지 패가 있습니다. 각 패는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틀린 것은 사용한 것으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도입 

페이즈











  이 시나리오의 도입 페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면1 감옥

  PC1은 감옥에 갇혀있습니다. 곧 있으면 마녀 재판이 시작합니다. 부정한 것에게 줄 음식은 없다면서 굶은 것도 오래입니다. 그때 감옥에서 떨어진 곳에 PC1의 사역마가 있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그림자 날개를 가진 새, 유화로 된 다리를 가진 늑대, 구름비 우산을 쓴 물고기입니다. 사역마들은 하나같이 PC1에게 말합니다. "우리를 사용해서 그곳에서 나와요." 


● 장면2 마녀 재판

  시간은 밤입니다. 이단 심문관은 PC1에게 내일부터 PC1이 마녀임을 증명하는 시험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시험은 총 4개로 낮동안 치뤄지며 운 좋게 마녀임이 입증되지 않으면 하루 뒤 다음 시험을 치룬다고 합니다.

  낮 동안 재판을 받고 밤 동안 조사하기 때문에 드라마 장면에는 전부 암흑 수정을 적용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프라이즈 식량 규칙을 적용합니다. 식량은 마을 곳곳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매 사이클이 끝나고 적용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합니다.



메인 

페이즈











  이 시나리오에는 다음과 같은 마스터 장면이 발생합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


 · 밤의 마을

  1사이클이 시작되면 핸드아웃 마을을 공개합니다.


 · 눈물 시험

  1사이클이 종료되면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마녀들은 사악하기 때문에 눈물이 없다, 그래서 혐의자가 눈물을 흘릴 수 있나 시험해보라’고 나와 있다.

  패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늑대를 선택했다면 늑대의 감정이 PC1에게 전해집니다. PC1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 없이 눈물을 흘립니다. 사람들은 이 눈물을 보고 PC1이 마녀가 아니라고 믿습니다.


 · 빈 집

  2사이클이 시작되면 핸드아웃 빈 집을 공개합니다.


 · 바늘 시험

  2사이클이 종료되면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마녀의 점이 나오면 형리는 그 자리를 누르거나 바늘로 찔러 감각을 느끼는지, 피가 흐르는지 시험한다. 사바스에서의 난교에 의해 마녀는 피를 다 써버렸기 때문에, 마녀는 피를 흘리지 않는다고 간주되었다.

  남은 패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새를 선택했다면 그 그림자가 PC1을 얕게 덮습니다. PC의 몸에는 사마귀, 융기, 부스럼, 기미, 주근깨 등 어떠한 점도 찾을 수 없습니다. 가히 깨끗한 이 몸을 보고 사람들은 PC1이 마녀가 아니라고 믿습니다.


 · 불 시험

  3사이클이 종료되면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무혐의를 증명하는 방법으로 달구어진 쇠로 지지는 것을 견딜 수 있는지, 불위로 걸을 수 있는지, 그리고 다치게 될지를 시험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제안했을 때 혐의자가 승낙을 한다면 그는 마녀가 된다.

  남은 패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물고기를 선택했다면 물고기의 비구름이 불을 꺼버립니다. 사람들은 물은 깨끗한 속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이것이 하늘의 뜻이라고 믿습니다.


 · 물 시험

  4사이클이 종료되면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물은 깨끗한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녀가 들어올 경우에는 물 밖으로 내쳐진다고 믿어졌다. 만약 혐의자가 물에서 익사한다면, 그는 혐의를 벗게 되겠지만, 물에서 떠오른다면 마녀로 간주되어 화형 되었다.
  물 시험은 PC1의 사역마인 물고기가 살던 곳에서 진행됐습니다.
  남은 패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PC1은 바퀴에 묶인 채 깊은 물에 빠지게 됩니다. 그 때 호수의 물이 급격히 빠져나가기 시작합니다. 물은 마을쪽으로 흘러가고, 호수는 순식간에 말라버립니다. 이것은 모두 인간의 잘못입니다. 사람들은 이것이 하늘의 뜻이라고 믿습니다.
  만약 패로 '아이'를 선택했다면 아이가 둑을 터트린 것입니다. 패로 PC1을 선택했다면 우연히 터진 것입니다.
  클라이맥스에 진입합니다.

● 비밀이 밝혀짐에 따라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


 · 빈 집에 사는 아이

  '마녀와 아이'에서 아이가 죽지 않고 빈 집의 비밀이 밝혀졌을 때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빈 집인 줄 알았더니 인기척이 느껴집니다. 핸드아웃 아이를 공개합니다.



클라이맥스

  페이즈











  물 시험까지 무사히 치른 PC1을 보고 사람들은 마녀가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이 모습을 본 이단 심문관의 모습이 기괴한 형태로 일그러집니다. 이단 심문관은 원래 모습, 악마로 변합니다. 악마는 집 몇 채를 쌓아올린 것 처럼 거대합니다.

1. 악마는 데드루프 p189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단, 생명력은 30입니다.

2. 악마는 댐드(데드루프 p153)로 취급합니다.

3. 클라이맥스 전투에 새, 늑대, 물고기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전투에서 패배한다.

  아무 일도 없었던 것 처럼 전투 전으로 돌아옵니다. PC1은 이것을 자각할 수 있지만, 악마는 자각하지 못합니다.


 · 전투에서 승리한다.

  악마는 사라집니다.



그 후












  드디어 PC1은 한 사람의 봉마인으로 완성되었습니다. 그리고 PC1은 어떻게 살게 됐을까요?

  공적점과 후유증 정산을 합니다.



NPC












  메인 페이즈에서 PC1의 몸은 감옥에 있기 때문에 NPC를 활용하여 마을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조사하는 것은 NPC지만 주체는 PC1이기 때문에 PC1의 시트를 사용합니다.


● 새

  도입 페이즈부터 나타나며 게스트로 취급합니다. 새의 데이터는 행인(인세인 p247)을 사용하며, 가위와 실 패 회복판정에 사용한 특기를 습득하고, 기본공격 지정특기도 그 특기로 변경됩니다. 사역마의 공포심은 PC1의 공포심입니다.


● 늑대

  도입 페이즈부터 나타나며 게스트로 취급합니다. 늑대의 에너미 데이터 개(인세인 p247)를 사용하며, 유화 물감에 사용했던 특기를 습득하고, 기본공격 지정특기도 그 특기로 변경됩니다. 사역마의 공포심은 PC1의 공포심입니다.


● 물고기

  도입 페이즈부터 나타나며 게스트로 취급합니다. 물고기의 데이터는 행인(인세인 p247)을 사용하며, 비구름이 담긴 우산을 줬을 경우 의식 시트 3단계에서 사용했던 특기를 습득하고, 기본공격 지정특기도 그 특기로 변경됩니다. 사역마의 공포심은 PC1의 공포심입니다.


● 아이

 · 호감도가 10 이상

  아이와 대화하면 프라이즈 식량 2개를 줍니다. 네 번째 물시험에 대해 상세히 알려줍니다. 그리고 자신만 믿으라고 합니다. 시험에서 선택할 수 있는 패 중 '아이'가 생깁니다.

 · 호감도가 5 이상

  아이와 대화하면 프라이즈 식량 1개를 줍니다.

 · 호감도가 5 이하

  아이와 대화하면 퉁명스럽게 말하며 어떠한 정보도 주지 않습니다.



핸드아 

  1사이클이 시작하면 마을이 공개됩니다.

  2사이클이 시작하면 빈 집이 공개됩니다.

  아이가 살아있다면 빈 집의 비밀이 공개됐을 때 아이가 공개됩니다.

  아이의 비밀이 공개되면 창고가 공개됩니다.


광기

트리거

내용

희망

배드엔드 표를 사용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아직 희망이 있다고 믿습니다.

광기 '희망'은 광기덱으로 돌아갑니다. 공포판정에 실패해도 이 광기는 뽑히지 않습니다. 당신에게 배드엔딩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뒷면이 검은색 대신 흰색이면 연출상 좋습니다.


핸드아웃

앞면

PC1

  언제부터인지 기억 나지 않지만, 당신은 숲에 사는 마녀다.

  마을 사람들에게는 OO의 마녀라고 불린다.

  당신의 사명은 오늘 하루도 무사히 보내는 것이다.

  쇼크 : 전원

  이 모든 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아직 희망이 있다고 믿고있다.

  인내로 공포판정

마을

  사람들이 사는 마을이다. 마녀를 끔찍하게 싫어한다. 사람이 사는 곳이니까 어둠을 밝힐 수 있는 조명이 어딘가에 있지 않을까.

  쇼크 : 없음

  처음 시험은 눈물 시험. 그러고보니 PC1과 가장 오랫동안 감정을 맺은 사역마가 누구였지?


  프라이즈 횃불을 획득한다.

빈 집

  아무도 살지 않는 듯 인기척이 없는 집.

  쇼크 : 없음

  밖에서는 두 번째 시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바늘 시험. 그러고보니 PC1에게 바느질 당했던 사역마가 누구였지?


  프라이즈 식량을 획득한다.

아이

  빈 집인 줄 알았는데 인기척이 느껴진다. PC1이 살던 숲에서 봤던 그 고아다.

  쇼크 : 없음

  커다란 비구름이 오지 않는 이상 세 번째 시험인 불 시험은 빠져나갈 수 없을거라고 한다. 아이는 식량을 찾고 싶으면 창고에 가보라고 한다.


  핸드아웃 창고를 공개한다.

창고

  마을의 귀중품이 있는 창고

  쇼크 : 없음

  관리한지 오래되었나, 먼지가 지독하게 쌓여있다. 식량은 보이지 않지만, 저건 뭐지?


  프라이즈 일기장을 획득한다.


라이즈

앞면

횃불

  프라이즈 회중전등(데드루프 p181)

 

식량

  프라이즈 식량(데드루프 p182)  

일기장

  프라이즈 일기장(데드루프 p180)
  PC1의 과거가 적혀있다. 

  쇼크 : PC1

  모든 마녀가 악마의 꾐에 의해 죽었다. 마지막으로 남은 나는 광기로 가득한 상자 속에 희망을 눌러 담았다. 나는 그것을 (PC1의 이름)에게 맡기기로 했다. 언젠가 그 아이가 모든 광기를 딛고 한 사람의 마녀로 일어서게 된다면, 나는 불길속에서도 희망을 노래할 수 있으리라. 그 아이야말로 나의 희망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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