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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녀 사냥 본문

배포 시나리오/inSANe

마녀 사냥

레프로비스 2019. 10. 20. 19:47

  마녀 사냥

  언제부터였을까, 쓰레기 산 너머 숲에는       의 마녀가 살고 있었다.




타입 : 특수형

리미트 : 15

플레이어 수 : 1

프라이즈 : 거울, 가위와 실 패, 유화 물감, 부러진 우산, 빗자루

사용하는 룰북 : 인세인 1권

캠페인 : 숲의 마녀 8부작 6


수정일 : 2019/10/24 01:35


시나리오

무대











  사람이 사는 마을과는 떨어진 외진 곳에 사는 마녀의 이야기입니다. 근처에는 마을에서 버려지는 쓰레기가 쌓여진 산이 있습니다.

  사용하는 월드 세팅은 없으며 기본 장면표를 사용합니다.

기본 장면표 수정사항

  4 : 거리 ▶ 절벽

  8 : 인적이 드문 주택가. 낯선 사람들이 사는 집 안에서는 불분명한 목소리나 소음이 새어 나온다…. ▶ 인기척이 드문 쓰레기 산은 냄새가 지독하다. 어째서 인간들은 이렇게 자연을 파괴하지? 

  9 : 사람들은 ▶ 동물들은

  11 : 소란스러운 번화가의 한구석 ▶ 한적한 숲의 한구석



배경












  이단 심문관은 아이를 통해 PC1의 영혼에 각인을 남겼습니다. 그들은 마녀 사냥꾼을 모아 숲에 있는 마녀를 잡으려고 합니다.



시나리오

목적











  인세인 초보 플레이어를 위한 입문용 1인 캠페인 시나리오입니다.

  제약이 많은 상태로 시작하지만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점점 하나의 봉마인이 되어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시나리오는 지난 시나리오동안 놓친 부분을 보충합니다. 사역마와 감정판정을 할 시간도 주어졌습니다. GM은 재량에 따라 줄이거나 늘리셔도 무관합니다.

  이번 시나리오에서는 몹, 에너미(신), 광기의 탁류, 배드엔드를 익혀나갑니다.

  이번 시나리오에서는 클라이맥스 페이즈에서 광기의 탁류를 일으킬 것입니다. GM은 메인 페이지에서 광기덱이 바닥나지 않도록 주의하며, 혹 바닥이 난다면 이미 사용했던 광기로 다시 보충해줍니다.



광기













제외하는 광기

1. 의심암귀

2. '그림자와 마녀와 깨진 거울'에서 뽑았거나 현재화 된 광기

3. '그림자 마녀와 날개 없는 새'에서 뽑았거나 현재화 된 광기

4. '그림 마녀와 다리 저는 늑대'에서 뽑았거나 현재화 된 광기

5. '그 마녀와 마른 물고기'에서 뽑았거나 현재화 된 광기

6. '마녀와 아이'에서 뽑았거나 현재화 된 광기

사용하는 광기

1. 제외하는 광기를 제외한 인세인 1권 광기 전부

2. 희망

  광기덱의 맨 밑에는 '희망'을 놓습니다.



프라이즈












  이 시나리오에서는 프라이즈 거울, 가위와 실 패, 유화 물감, 부러진 우산, 빗자루가 있습니다.

  거울을 깨트리는 조킹을 하면 거울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PC1의 그림자가 PC1에게 있다면 거울에 모습이 비칩니다. 거울 조각은 조킹으로 5개까지 나눌 수 있습니다.

  가위와 실 패에 회복판정을 하면 비밀이 공개됩니다. 가위를 이용해 조킹으로 그림자를 자를 수 있고, 실 패로 그것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PC1에게 자신의 그림자가 돌아올 경우 거울에 PC1의 모습이 비칩니다. 새에게 날개가 없다면 새의 그림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화 물감에 회복판정을 하면 비밀이 공개됩니다. 조킹으로 다리를 그려줄 수 있습니다.

  부러진 우산에 계획판정을 하면 숲, 숲 외곽, 호수에 내리는 비구름을 담을 수 있습니다.

  빗자루는 쓰레기 산의 비밀을 획득했을 경우 공개합니다. 빗자루의 비밀은 고급 마녀의 책의 비밀을 획득했을 때 자동으로 획득됩니다.



이야기체크












  이전 시나리오 진행에 따라 이번 시나리오에서 영향을 주는 장면들입니다.

그림자와 마녀와 깨진 거울

그림자

  승리

  X

  패배

  그림자

그림자 마녀와 날개 없는 새

새의 날개

  PC1의 그림자

  원래 자리로

  새의 그림자

  귀환

그림 마녀와 다리 저는 늑대

사냥꾼

  사망

  X

  포획 혹은 동거

  사냥꾼

  놓아줌

  클라이맥스 : 사냥꾼

그 마녀와 마른 물고기

물고기

  행방불명

  호수, 비구름을 담은 우산

  우산을 준다

  X

  우산을 안 준

  비구름을 담은 우산



특수 규칙

 : 캐릭터











  봉마인 제작에 관하여 캠페인 전체를 관통하는 특수 규칙입니다.

1. 초기 특기는 5개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1-1. 그림자와 마녀와 깨진 거울에서 정한 특기가 캠페인 동안 마녀의 별명이 됩니다. (절단을 선택했다면 절단의 마녀)

2. 기본공격, 전장이동을 제외하고 처음 습득하는 어빌리티는 1개입니다.

3. 부적은 자기 자신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캠페인 동안 특기는 변경할 수 없고 유지됩니다.

5. 공적점, 후유증 정산은 하지 않습니다.



도입 

페이즈











  이 시나리오의 도입 페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면0 숲에 사는 마녀

  숲에 사는 마녀 PC1의 자기 소개 시간입니다.


● 장면1 마녀 사냥

  냄새나는 쓰레기 장, 무서운 숲 속, 근처에는 인간의 마을까지. 그럼에도 PC1은 집을 떠나지 않습니다. 아니, 사실 떠날 수 없었습니다. 바깥으로 가면 보이지 않는 벽이 PC1을 막고 있으니까요. 오늘은 숲과 숲 외곽, 호수에 비가 내립니다. 하지만 집과 쓰레기 산, 절벽은 굉장히 맑습니다. 커다란 보름달이 떠있습니다. 기묘한 날씨입니다. 오늘 하루를 무사히 보내기 위해서는 조금 분주해야 할 것 같습니다.

  프라이즈 거울, 가위와 실 패, 유화 물감, 부러진 우산을 공개합니다.

  핸드아웃 마녀의 집, 쓰레기 산, 호수, 숲을 공개합니다.



메인 

페이즈











  이 시나리오에는 다음과 같은 마스터 장면이 발생합니다.


● 장소에 따라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


 · 호수

  '그 마녀와 마른 물고기'에서 클라이맥스 전투에서 패배했을 경우 호수에 간 것을 연출하면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호수에는 맑은 물만 있을 뿐 어떠한 생명체도 살고 있지 않습니다. PC1은 무언가 봅니다. 이전에 봤던 물고기가 당신의 발치에 있습니다.


 · 숲 외곽

  PC1이 숲 외곽에 직접 나타난 것을 연출하면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이단 심문관과 메인 페이즈 전투를 합니다.

  만약 사역마인 새, 늑대, 물고기를 보내 조사하는 것으로 연출하면 전투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


 · 귀환

  제 3사이클이 종료되었을 때 삽입합니다.

  숲 전체가 어두워집니다. 달이 사라졌습니다. 아니, 무언가에 가려져있습니다. 그것은 거대한 날개입니다. 그림자로 만들어진 날개를 가진 새가 마녀의 집으로 옵니다. NPC 새가 게스트로 합류합니다. PC1이 원하는 아이템 2개를 가지고 옵니다.


 · 추격

  제 6사이클, 제 10사이클, 제 14사이클이 종료될 때 마다 삽입합니다.

1. 장면이 종료 되면 PC1과 사역마들이 다음 장소 중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정해둡니다.

  - 1마녀의 집, 2쓰레기 산, 3호수, 4숲 외곽, 5숲, 6절벽

2. 마녀 사냥꾼은 PC1의 영혼을 추적합니다.

  2.1 (플레이어에게 말하지 않는 사실)

  PC1이 거울로 영혼을 나누지 않을 경우 집단 전체와 PC1이 메인 페이즈 전투를 합니다. 도망칠 수 있지만 도주 방해를 합니다.

  2.2 (플레이어에게 말하지 않는 사실)

  PC1의 모습이 담긴 깨진 거울 조각을 각 장소에 뿌려두면 마녀 사냥꾼은 추적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주사위를 굴리고 그 장소에 PC1의 영혼이 포착되면(PC1 혹은 깨진 거울 조각) 해당하는 장소로 갑니다. 포착되지 않으면 포착 될 때 까지 다시 굴립니다. 그곳에 PC1 혹은 사역마가 있다면 메인 페이즈 전투가 발생합니다. 난입할 수 있으며 전투 중 도망칠 수도 있지만 도주 방해를 합니다.


● 비밀이 밝혀짐에 따라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


 · 비행술 습득!

  '고급 마녀의 책의 비밀이 밝혀지면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PC1은 탈것 특기를 영구적으로 습득합니다. 만약 이미 습득하고 있는 상태라면 원하는 특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PC1의 특기는 6개입니다.


 · 그림자

  '그림자와 마녀와 깨진 거울'에서 그림자에게 패배하고 마녀의 집을 조사했을 때 발생하는 장면입니다.

  그러고보니 예전에 PC1의 그림자와 싸운 적이 있었지? 그 뒤로 지금까지 거울에 형상이 비춰지지 않았어.

  핸드아웃 검은 무언가를 공개합니다. 그리고 검은 무언가의 거처를 획득합니다.

  ※ 검은 무언가와 전투해서 승리할 경우 PC1의 그림자는 원래 자리로 돌아오고, 거울에도 형상이 비춰집니다.



조킹













 · 교란

  PC1은 깨진 거울 조각을 마녀의 집, 쓰레기 산, 호수, 숲 외곽, 숲, 절벽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 마녀 사냥꾼들은 깨진 거울 조각도 PC1로 인식합니다.


● 보조 판정으로 추측할 수 있는 사실들


 · 교란

  PC1은 성흔을 매개로 추적당하고 있다. 성흔은 영혼에 각인된 증표이지만, 거울을 깨트리는 만큼 영혼이 쪼개지게 될 것이다. 이 파편들을 숲 여기저기 숨겨놓으면 이단 심문관을 교란시킬 수 있지 않을까?


 · 비구름을 담은 우산

  부러진 우산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 내리는 비구름을 담을 수 있지 않을까? 그렇게 된다면 물고기가 호수 밖에서도 돌아다닐 수 있게 되겠지?


 · 원래 자리로

  새의 날개를 PC1의 그림자로 했다면 거울에 PC1의 모습이 비춰지지 않습니다. 모습을 비추기 위해서는 가위와 실 패를 이용해 그림자를 잘라서 PC1의 그림자는 PC1에게 붙여주면 거울에 PC1의 모습이 보입니다. 새의 날개는 새의 그림자로 꿰매주면 됩니다.



에너미













● 사냥꾼

  마스터는 시나리오를 진행하다가 원하는 때에 포획되어있는 사냥꾼을 상기시켜줍니다.

  직후 사냥꾼은 PC1과 전투합니다. 사냥꾼의 데이터는 살인마(인세인 p247)을 사용합니다.

  사냥꾼이 패배하면 사망합니다. 사냥꾼이 승리하면 도주 후 클라이맥스에서 나타납니다.


● 이단 심문관

  집단 마녀 사냥꾼의 지배인. 신 속성 에너미(인세인 p245)입니다. 공포판정은 처음 1회에 한하고 이후로는 적응합니다.

  이단 심문관은 속도 6에만 있습니다. 메인 페이즈에서는 광기덱이 바닥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마녀 사냥꾼

  몹(인세인 p252)으로 5명이 등장합니다. 대미지를 받으면 바로 사망하며 사망한 몹은 시트에서 제외합니다.



클라이맥스

  페이즈












1. 사냥꾼을 놓아줬거나 전투에서 승리하여 도망갔을 경우 클라이맥스에서 나타납니다.

2. 집단 '마녀 사냥꾼'이 등장합니다.

3. PC1과 싸울 수 있는 사역마가 전원 등장합니다. 사역마는 PC1이 특별히 조종하지 않는한 GM이 조종합니다.

4. 이단 심문관은 처음 얼마간은 기본공격으로 싸우는 모습을 보이다가 어빌리티 마녀사냥을 사용하여 광기의 탁류를 의도합니다.

5. 광기는 플레이어에게 주지만 확인할 수 없게 합니다. 이어서 배드엔드 결정을 위해 주사위를 굴리도록 합니다.

5-1. 무슨 값이 나오던 "당신은 이단 심문관에게 붙잡히고 맙니다. 당신의 사역마는 죽지 않았지만 모두 힘을 잃은 듯 쓰러져있습니다. 이제 당신에게 남은 것은 부조리한 재판 뿐입니다."라고 합니다.

6. 그리고 이 때 광기 희망을 현재화하고 시나리오를 종료합니다.


  시나리오가 종료되면 어빌리티 1개를 보상으로 얻습니다. 다음 시나리오부터는 특기 6개와 어빌리티 2개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이제 PC1은 온전한 봉마인입니다.



NPC













● 새

  '그림자 마녀와 날개 없는 새'에서 PC1의 그림자로 새를 치료했을 경우 도입 페이즈부터 나타나며 게스트로 취급합니다.

  새의 데이터는 행인(인세인 p247)을 사용하며, 가위와 실 패 회복판정에 사용한 특기를 습득하고, 기본공격 지정특기도 그 특기로 변경됩니다. 사역마의 공포심은 PC1의 공포심입니다.


● 늑대

  '그림 마녀와 다리 저는 늑대'에서 나온 늑대로 도입 페이즈부터 나타나며 게스트로 취급합니다.

  늑대의 에너미 데이터 개(인세인 p247)를 사용하며, 유화 물감에 사용했던 특기를 습득하고, 기본공격 지정특기도 그 특기로 변경됩니다.

  늑대의 다리는 유화로 그려져있기 때문에 비가 오면 녹아내려서 제대로 움직일 수 없습니다. 사역마의 공포심은 PC1의 공포심입니다.


● 물고기

  '그 마녀와 마른 물고기'에서 나온 물고기로 의식에 성공하거나 비구름 우산을 줬다면 도입 페이즈부터 나타나며 게스트로 취급합니다. 시나리오 중간에 비구름 우산을 준다면 PC1을 따르는 게스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의 데이터는 행인(인세인 p247)을 사용하며, 비구름이 담긴 우산을 줬을 경우 의식 시트 3단계에서 사용했던 특기를 습득하고, 기본공격 지정특기도 그 특기로 변경됩니다. 사역마의 공포심은 PC1의 공포심입니다.















몹 관리 시트

집단명

  마녀 사냥꾼

 지배자의 이름

협도

호기심과 특기

어빌리티 외

이단 심문관

5


6. 괴이

협박

약품

민속학

영혼

【기본공격】  공  《협박》

【마녀사냥】  서  《영혼》  지원행동. 자신보다 속도가 낮은 모든 적들에게 각자의 공포심으로 공포판정 하게 한다.

【압도적인 악의】  서  신 속성 에너미와 처음 조우했을 때 하는 공포판정의 지정특기를 각자의 공포심 특기로 판정하게 한다.

 

40

선순위

몹의 이름

위협도

속성

호기심과 특기

어빌리티 외

1

마녀 사냥꾼

2

생물

1. 폭력

고문

협박

추적

【기본공격】  공  《고문》

2

마녀 사냥꾼

3

마녀 사냥꾼

4

마녀 사냥꾼

5

마녀 사냥꾼



핸드아웃 

  마녀의 집, 쓰레기 산, 호수, 숲, 거울, 가위와 실 패, 유화 물감, 부러진 우산은 도입 페이즈 마지막에 공개됩니다.

  마녀의 집의 비밀이 공개되면 고급 마녀의 책을, 쓰레기 산의 비밀이 공개되면 빗자루를, 호수의 비밀이 공개되면 숲 외곽을, 숲의 비밀이 공개되면 절벽을 공개합니다.

  마스터 장면 그림자가 발생했을 경우 검은 무언가를 공개합니다.


광기

트리거

내용

희망

배드엔드 표를 사용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아직 희망이 있다고 믿습니다.

광기 '희망'은 광기덱으로 돌아갑니다. 어떠한 일이 있어도 이 광기는 뽑히지 않습니다. 당신에게 배드엔딩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뒷면이 검은색 대신 흰색이면 연출상 좋습니다.


핸드아웃

앞면

PC1

  언제부터인지 기억 나지 않지만, 당신은 숲에 사는 마녀다.

  마을 사람들에게는 OO의 마녀라고 불린다.

  당신의 사명은 오늘 하루도 무사히 보내는 것이다.

  쇼크 : 없음

  당신의 몸에는 이단 심문관이 남긴 불쾌한 성흔이 남겨져있다. 그것은 영혼에 각인된 증표로 당신이 어디를 가든 추적한다. 마찬가지로 당신 역시 이단 심문관들을 느낄 수 있다.

마녀의 집

  1. PC1이 사는 집이다.

  쇼크 : 없음

  집은 어쩌면 오늘 당신에게 필요할지도 모를 물건들을 뱉는다.


  핸드아웃 고급 마녀의 책을 공개한다.

고급 마녀의 책

  실력 있는 마녀들이 읽는 책.

  저주와 주문, 신기한 현상과 점술 같은 내용들이 들어있다.

  쇼크 : 없음

  책은 스스로 넘어간다.

  사역마의 수는 마녀의 역량을 나타내지! 위험한 장소는 사역마를 보내보자! 마녀는 사역마와 시야를 공유하니까. 사역마가 위험할 때 마녀가 바로 갈 수 있는 것 처럼 마녀가 위험할 때도 사역마가 바로 갈 수 있어. 그러면 오늘은 빗자루 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쓰레기 산

  2. 마녀의 집 인근에 있는 쓰레기 산. 마을 사람들의 미관을 위해 버리고 간 것이 쌓여있다.

  쇼크 : 없음

  쓰레기 산은 쓰레기 냄새가 가득하다.

  냄새로 공포판정


  프라이즈 빗자루를 공개한다.

호수

  3. 말라있었던 적이 없었던 것 처럼 물이 가득찬 호수. 하지만 아무것도 살지 않는다.

  쇼크 : 없음

  호수 너머에는 인간이 사는 마을이 보인다. 숲 외곽은 당신이 갈 수 있는 최대한의 장소다.


  핸드아웃 숲 외곽을 공개한다.

숲 외곽

  4. 숲 외곽에는 인간이 사는 마을이 보인다. 횃불이 흔들리고 쟁기가 부딪치는 소리가 들려온다. 인간들이 진을 치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모습을 직접 드러내면 위험할 것 같다.

  쇼크 : 전원

  똥내가 진동한다. 저것들은 마녀 사냥꾼. 그리고 가장 구역질 나는 냄새를 가진 이단 심문관.

  몹 시트 마녀 사냥꾼을 공개한다.

  5. 마녀가 사는 숲. 굉장히 넓다.

  쇼크 : 없음

  눈에 띌 정도로 많은 동물들이 죽어있다. 대기의 기억들이 그 죽음을 보여준다. "마녀와 함께 사는 불경한 동물들이다! 모두 죽여라!"


  핸드아웃 절벽을 공개한다.

절벽

  6. 절벽 아래에는 무수히 많은 뼈들이 쌓여있다.

  쇼크 : PC1

  뼈들은 모두 사람의 것이다. 언제부터 이곳에 있던건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당신이 숲 속에 살기 전부터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검은 무언가

  집 안을 돌아다니는 검은 무언가.
  사실 PC1의 그림자다. 

  ※ 검은 무언가의 데는 현재 PC1의 데이터를 사용한다.


라이즈

앞면

거울

  집 안에 있는 거울.


  이 프라이즈는 조사할 수 없다.

  쇼크 : 없음

  거울에 금이 갔다. 당신의 영혼은 거울에 새겨진 금 만큼 갈라지게 된다. 당신은 거울 조각을 5개까지 나눌 수 있다.

가위와 실 패

  마을 사람이 사용했던 것으로 추정되는 가위와 빈 실 패.


  이 프라이즈는 조사할 수 없다.

  쇼크 : 없음
  회복 주문을 빌자 실 패와 가위가 반짝이기 시작한다. 가위는 그림자를 자를 수 있게 되었고, 빈 실 패에는 반짝이는 실이 생겼다.

유화 물감

  마을 사람이 사용했던 것으로 추정되는 속이 비어있는 유화 물감.


  이 프라이즈는 조사할 수 없다.

  쇼크 : 없음
  회복 주문을 빌자 유화 물감이 빵빵해졌다. 속은 반짝이는 물감으로 가득찼다. 

부러진 우산

  마을 사람이 사용했던 것으로 추정되는 부러진 우산. 뼈대도 천도 너덜너덜하지만 어떻게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계획판정으로 비구름을 담을 수 있다.

 

빗자루

  마을 사람이 사용했던 것으로 추정되는 낡은 빗자루. 하지만 마녀가 사용한다면 다르지. 


  이 프라이즈의 비밀은 비행술을 습득해야 볼 수 있다.

  쇼크 : 없음

  이 프라이즈의 소유자는 전투 장면에서 플롯 결과를 보고 플롯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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