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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 두건이 사라졌다. 본문
빨간 두건이 사라졌다.
빵과 와인 한 병을 들고 할머니를 찾아간 빨간 두건은 어디로 사라졌을까?
그 붉은 벨벳 두건을 쓴 사랑스러운 아이는 어디로 사라진 걸까?
타입 : 동화형
리미트 : 3
플레이어 수 : 4
프라이즈 : 가시나무 펜, 빨간 두건 이야기, 붉은 벨벳, 빨간 두건
사용하는 룰북 : 인세인 1권, 인세인 2권 데드루프
수정일 : 2019/09/17 10:46
시나리오 | 무대 |
이 시나리오는 「반복되는 참극」 세팅을 사용한 시나리오입니다. 많은 사람이 빨간 망토로 알고 있는 동화 빨간 두건이 무대입니다.
이 시나리오는 장면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 대신 「동화의 무대」를 복사해서 플레이어들에게 보여줍니다. 장면 플레이어는 무대에서 자기 장면의 무대가 될 장소를 선택합니다.
배경 |
이 동화의 주인공은 이야기가 끝난 뒤, 처음으로 돌아가도 이전에 있었던 모든 경험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반면, 조연은 그렇지 않으며 이야기가 끝날 때마다 모든 일을 잊게 됩니다. 원래 빨간 두건은 주인공으로서 이야기를 제대로 이끌어 나갔습니다. 하지만 반복되는 참극은 빨간 두건을 지치게 하였습니다. 마침내 지쳐버린 빨간 두건은 이야기에서 도망치기로 합니다.
주인공이 자신의 굴레에서 완전하게 벗어날 방법은 자신을 대신할 수 있는 다른 주인공을 세우는 것이라고 합니다. 빨간 두건은 자신이 사라지면 누군가 빨간 두건을 대신해서 주인공이 될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야기가 시작되면 이야기의 흐름 속에서 자신의 의지로 움직이기 힘들기 때문에 이야기가 시작되기 전, PC①의 지도 외에 PC③의 집 위쪽으로 계속 안내하는 지도를 만들어둡니다. 주인공이 이야기에서 도망치자, 조연에게 적용되는 규칙도 깨졌습니다. 그로 인해 평소라면 자신의 영역에서 벗어나지 않았을 조연들이 모이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시나리오 | 목적 |
이 시나리오의 목적은 참가자의 힘으로 빨간 두건 이야기를 새로이 만들어나가는 것입니다. 동화가 으레 그렇듯 어찌할 수 없도록 정해진 틀이 있어야 하겠으나, 이 이야기는 기존에 정해진 틀이 사라져버린 동화 속 조연들에게 초점을 맞춘 시나리오입니다.
가끔 TRPG 역시 구전동화의 한 갈래로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이야기를 만들고 전달할 때, 진행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살이 붙거나, 과정과 결과가 달라지는 등의 일이 흔히 일어납니다. 또한, 그로부터 이야기가 각색되고 새로이 태어나 더욱 풍성하고 멋진 이야기가 탄생하곤 합니다. 바로 이 점이 TRPG와 구전동화라는 두 매체가 공통으로 가진 속성 아닐까요. 그렇게 생각하는 만큼 구전 동화가 가진 매력을 TRPG로써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시나리오를 통해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동안 처음 잡은 캐릭터가 흔들리더라도 플레이어가 보려는 장면이 있다면 캐릭터는 그렇게 움직여야 할 것입니다. 이로부터 플레이어들이 메타적인 경험과 세션을 자연스럽게 오갈 수 있기를 조심스럽게 바랍니다.
PC②는 늑대입니다. 늑대의 경우, 원작에서 악역으로 연출되는 만큼 다른 캐릭터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GM은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정할 때 사전에 이러한 성질을 말해두고, 서로 상처받지 않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조정해야 하겠습니다.
광기 |
『인세인』과 『데드 루프』의 일반 【광기】, 반복되는 참극의 【광기】를 모두 1장씩 준비합니다. 준비한 【광기】를 섞어서 덱의 카드가 16장이 될 때까지 무작위로 걷어냅니다. GM이 원한다면 입맛대로 【광기】를 골라도 괜찮고, 순서를 미리 정해두어도 괜찮습니다.
GM은 도입 페이즈에서 각 플레이어에게 핸드아웃과 함께 광기 【주역이 없는 이야기】를 1장씩 돌립니다. 【주역이 없는 이야기】는 PC의 것과 「등장인물」의 것까지 총 5장이 필요합니다. 이 【광기】는 카운슬링이나 공감 등을 해도 장면 종료 직후 다시 생기거나 원래 주인에게 돌아갑니다. 또한 【광기】가 4장이 될 경우, 이전처럼 무작위 발현을 진행합니다. 단, 그때 【주역이 없는 이야기】는 발현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프라이즈 |
이 시나리오에는 4개의 프라이즈가 있습니다. 모든 프라이즈는 드라마 장면에서 아이템으로써 남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소유자가 원한다면 공개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는 「가시나무 펜」입니다. 「숲 안쪽」에서 입수할 수 있습니다. 이 프라이즈를 사용해서 봉마인과 같은 대역인 게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게스트는 엄마도, 늑대도, 할머니도, 사냥꾼도 될 수 있지만 빨간 두건은 될 수 없습니다. 빨간 두건이 되기 위해서는 게스트를 만든 뒤 그가 프라이즈 「빨간 두건」을 사용하게 해야 합니다.
하나는 「빨간 두건 이야기」입니다. 「할머니 집」에서 입수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맥스에서 사용할 의식입니다. 의식 시트는 반드시 5단계를 채워야 하며, 각 단계는 해당 단계에 대응하는 의식 시트 조각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식 시트 조각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프라이즈 소유자는 클라이맥스 전투 전까지만 채우면 됩니다. 다 같이 채워도 괜찮습니다.
하나는 「붉은 벨벳」입니다. 「할머니 집」에서 조킹으로 입수할 수 있습니다. 【비밀】을 확인할 경우 【숨겨진 비밀】을 얻게 됩니다. 각 PC별로 지정된 비밀이 있습니다. 3사이클 전까지 붉은 벨벳을 입수하지 못하면 GM은 이에 관해 언급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빨간 두건」입니다. 「붉은 벨벳」을 【계획판정】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빨간 두건이 되거나 대역을 만들 때 사용합니다.
특수규칙: | 무대 이동 |
이 시나리오에서는 장면 플레이어가 장면표를 사용하는 대신 「동화의 무대」에서 자기 장면의 무대가 될 장소를 선택합니다. 각 장소의 핸드아웃은 그 장소를 무대로 삼지 않으면 【조사판정】을 할 수 없습니다. 「동화의 무대」 장면의 종류는 글자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또, 장면에 등장하지 않은 PC에게도 자기가 어디에 있는지를 선택하게 합니다. 확대해서 복사한 평면도 위에 PC를 나타내는 게임 말을 올려둡니다.
플레이어들이 한 장면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고자 한다면 다음과 같은 예시를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동화책에서 장면이 그려지면 거기서 끝입니다. 다른 장면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다음 장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그 때문에 다른 장소로 이동하고 싶다면 다음 장면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특수규칙: | 추격전 |
이 규칙은 「동화의 무대」를 배경으로 하는 동안 3사이클부터 클라이맥스 페이즈 전까지 한 장면이 끝날 때마다 발생합니다.
규칙(「사냥꾼 집」의 【비밀】이 공개됐을 경우)
· GM은 「늑대」에 해당하는 게임 말 1개를 준비합니다.
· 「늑대」는 장소에 관계된 핸드아웃을 하나 선택하고, 그 핸드아웃의 【비밀】을 파기합니다.
· 파기한 핸드아웃과 관련된 장소에 있는 PC는 메인 페이즈 전투를 하게 됩니다.
규칙(「마을」의 【비밀】이 공개됐을 경우)
· GM은 마을 주민에 해당하는 게임 말 2개를 준비합니다. 하나는 「마을」에 고정되어있습니다. 하나는 주사위 결과에 따라 이동합니다. 주사위 눈은 장소입니다. 1=숲 안쪽, 2=숲, 3=사냥꾼 집, 4=할머니 집, 5=다리, 6=산
· 눈에 해당하는 장소에 PC가 있고, 해당하는 장소와 관계된 핸드아웃의 【비밀】을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 PC의 핸드아웃과 시트를 GM에게 반납합니다. PC의 게임 말을 「마을」로 옮깁니다.
· 핸드아웃과 시트를 반납한 PC는 추격전 장면이 끝날 때마다 배틀 페이즈에서 사용하는 【도주판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GM용 정보
· 마을 주민 게임 말이 「마을」에 1개만 남아도 캐릭터들을 추적하지는 않습니다.
· 「늑대」가 파기하는 순서는 「마을」 ▶ 「사냥꾼 집」 ▶ 「할머니 집」 ▶ 「숲」입니다.
· 3사이클 중 「사냥꾼 집」의 【비밀】이 공개됐을 경우 장면이 끝났을 때 규칙을 설명해주며, 바로 적용합니다.
· 3사이클 중 「사냥꾼 집」의 【비밀】이 공개됐을 경우에도 훼손하는 순서는 동일합니다. 파기하지 못한 것은 넘어갑니다.
도입 | 페이즈 |
이 시나리오의 도입 페이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 장면0 배역 정하기 |
PC를 정합니다. PC의 목록은 엄마, 늑대, 할머니, 사냥꾼이라고 하며 해당 PC와 숫자가 같은 「원래는……」에 있는 핸드아웃으로 나눠줍니다.
● 장면1 옛날 옛날에~ |
동화책을 읽을 때처럼 장면 번호와 이름을 낭독합니다. 그다음 이야기를 읽습니다.
「빨간 두건의 엄마는 할머니께 전해달라며 빨간 두건에게 빵과 포도주가 담긴 바구니를 주었어요.
숲에서 빨간 두건은 늑대와 만났어요. 늑대는 빨간 두건보다 먼저 할머니 집으로 가서 할머니를 잡아먹었어요.
할머니로 변장한 늑대는 빨간 두건이 집에 오자 잡아먹고 침대에 누워 코를 골며 자기 시작했어요.
지나가던 사냥꾼이 늑대의 배를 갈라서 할머니와 빨간 두건을 구하고 그 안에 돌을 채워 넣었죠.
잠에서 깨어난 늑대는 돌이 너무 무거워서 넘어져 죽었어요. 남은 사람들은 모두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 장면2 옛날 옛날에~ |
동화책을 읽을 때처럼 장면 번호와 이름을 낭독합니다. 그다음 이야기를 읽습니다.
「빨간 두건의 엄마는 할머니께 전해달라며 빨간 두건에게 빵과 포도주가 담긴 바구니를 주었어요.
숲에서 빨간 두건은 늑대와 만났어요. 늑대는 빨간 두건보다 먼저 할머니 집으로 가서 할머니를 잡아먹었어요.
할머니로 변장한 늑대는 빨간 두건이 집에 오자 잡아먹고 침대에 누워 코를 골며 자기 시작했어요.
지나가던 사냥꾼이 늑대의 배를 갈라서 할머니와 빨간 두건을 구하고 그 안에 돌을 채워 넣었죠.
잠에서 깨어난 늑대는 돌이 너무 무거워서 넘어져 죽었어요.」
● 장면3 옛날 옛날에~ |
동화책을 읽을 때처럼 장면 번호와 이름을 낭독합니다. 그다음 이야기를 읽습니다.
마을에 PC①과 빨간 두건이 등장합니다. 빨간 두건이 아픈 할머니를 언급하며 다녀오겠다고 합니다.
"한편" 네 갈래 길에서 PC②가 등장합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빨간 두건이 오지 않습니다.
"한편" 할머니 집에 있는 PC③이 등장합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늑대가 오지 않습니다.
"한편" 사냥꾼 집에 있는 PC④가 등장합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늑대가 코를 고는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해가 지고 밤이 되었음을 알립니다. 「원래는……」에 있는 핸드아웃을 회수하고 각 PC 번호와 일치하는 「동화 속 세계」 핸드아웃과 【비밀】, 【초기 광기】인 【주역이 없는 이야기】를 나눠줍니다. 캐릭터 시트는 이때 작성하게 합니다. 시트 작성이 완료되고 필요하다면 자기소개할 시간을 준 뒤 서로 대화하고 있는 것을 듣다가 적절한 때가 되면 핸드아웃 「마을」, 「산」을 공개하고 도입 페이즈를 종료합니다.
메인 | 페이즈 |
● 장소에 따라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 |
· 숲 안쪽: 가시가 우거진 숲 |
플레이어가 「숲 안쪽」에서 장면을 시작할 때마다 발생합니다.
순식간에 자라는 가시덩굴로 인해 등장인물 전원 【생명력】이 1 감소합니다. 엑스트라도 이 장면에 영향을 받습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는 마스터 장면 |
· 밤 |
제1 사이클이 시작할 때 삽입합니다.
현재 시각은 밤입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해는 뜨지 않습니다. 세상이 어둡기 때문에 【암흑수정】을 적용합니다. 플레이어들이 조킹으로 어둠을 밝힐 수단을 찾아내면 프라이즈 「회중전등」을 건내 줍니다. 1사이클 동안은 장면 연출로 시간을 흐르게 해도 어둠이 가시지 않습니다. 【암흑수정】은 1사이클만 지속되며 플레이어에게 이 사실을 말하지 않습니다.
· 낮 |
제2 사이클이 시작할 때 삽입합니다.
하늘이 뒤집어지듯 어둠이 사라지고 태양이 뜹니다. 핸드아웃 「다리」, 「숲」을 공개합니다. 【암흑수정】 적용이 종료됩니다.
· 분노가 넘치는 마을 |
「마을」의 【비밀】이 밝혀졌다면 제3 사이클이 시작하고 나서, 밝혀지지 않았다면 밝혀진 장면이 끝나고 삽입합니다.
마지막 장면에 각 PC가 있던 장소를 하나씩 조명해줍니다. 멀리서 일렁이는 불꽃과 함께 함성, 쇠와 쇠가 부딪히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들은 PC들을 찾아서 당장이라도 죽이려고 합니다. 빨간 두건이 사라진 뒤 이야기가 진행되지 않아서 혼란에 빠진 탓입니다. 「빨간 두건을 찾아와라! 없으면 만들어와라!」 전원 《혼돈》으로 【공포판정】 합니다.
특수 규칙 : 추격전에 대해서 설명해줍니다.
● 비밀이 밝혀짐에 따라 밝생하는 마스터 장면 |
· 바람을 부는 늑대 |
「사냥꾼 집」의 【비밀】이 공개됐을 때 삽입합니다.
허공이 종이처럼 찢어지면서 「늑대」가 나타납니다. 장면에 등장한 전원 《병기》로 【공포판정】합니다.
늑대는 「사냥꾼 집」을 입김으로 날려버리려고 하지만 날아가지 않습니다. 이어서 장면에 등장한 PC와 전투를 합니다. 승리하든 패배하든 "너무 일찍 왔군."이라는 말과 함께 사라집니다. 메인 페이즈 전투로 취급하며 PC가 승리했을 경우 전과로 「늑대」의 에너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빨간 두건은 어디에? |
「다리」, 「마을」, 「사냥꾼 집」, 「산」, 「숲」, 「숲 안쪽」, 「할머니 집」의 【비밀】이 모두 공개됐을 경우 즉시 삽입합니다.
"무대 위를 모두 돌아다녀 봤지만, 빨간 두건은 보이지 않았다. 빨간 두건은 어디로 간 거지?"라고 말합니다.
조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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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리: 심부름 바구니 |
「다리」를 무대로 하는 장면에서만 할 수 있는 조킹입니다.
바구니에는 바게트로 보이는 빵과 와인이 담겨 있습니다. 진통제는 2개입니다. 원하는 사람이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 마을: 엑스트라들 |
「마을」을 무대로 하는 장면에서만 할 수 있는 조킹입니다.
「마을」의 【비밀】이 밝혀질 경우
· 촌장은 게스트, 주민들은 10여 명 정도 되며, 엑스트라로 취급합니다. 이후 특수규칙:추격전에 등장합니다.
「촌장」과 【감정】을 맺었을 경우
· 「촌장」과 마을 주민들도 여러분처럼 등장인물이라는 사실을 자각하게 됩니다. 【감정】을 맺지 않아도 3사이클이 되면 자각하게 됩니다.
· 산: 이상한 냄새 |
「산」을 무대로 한 장면에서만 할 수 있는 조킹입니다.
PC②가 「산」의 【비밀】을 알게 될 경우
· PC②는 《냄새》로 【보조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성공할 경우, 이곳에 다른 냄새가 섞여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 숲: 당신의 꽃말은 |
「숲」을 무대로 한 장면에서만 할 수 있는 조킹입니다.
「숲」에 있는 예쁜 꽃을 보고 어떤 꽃인지 알아보고자 한다면 【보조판정】 결과를 보고 알려줍니다. GM은 꽃말을 알려주지 않아도 좋습니다. 원래라면 동화 속 인물들이 꽃말에 대해 알 리 없겠지만, 이 시나리오의 주요한 장치는 메타성입니다. 플레이어들이 꽃말에 대해 검색할 수 있도록 하셔도 좋고, 다시 한번 【보조판정】을 하여 꽃말에 대해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 꽃들은 꽃고비(Blemonium Coeruleum). 꽃말은 와주세요(please come here).
· 할머니 집: 유명한 옷장수 |
「할머니 집」을 무대로 한 장면에서만 할 수 있는 조킹입니다.
PC③의 공개 핸드아웃을 참고하여 「할머니 집」에 붉은 벨벳이 있는지 찾아보려고 한다면 그 PC에게 프라이즈 「붉은 벨벳」을 줍니다. 3사이클이 시작되면 「할머니 집」에 있는 「붉은 벨벳」의 존재를 암시해줘도 괜찮습니다.
· 그 외: |
· PC①이 자신의 【비밀】에 근거하여 지도를 찾아볼 경우 「PC①의 지도」를 건네줍니다.
· 「가시나무 펜」을 사용해서 등장인물을 만드는 데 성공했을 경우 ▶ 핸드아웃 「등장인물」을 공개하고 프라이즈 「가시나무 펜」을 파기합니다. 「가시나무 펜」을 사용한 플레이어는 「등장인물」의 시트를 작성합니다.
· PC들이 공개되지 않은 장소로 간다고 했을 경우 ▶ 「다리」, 「숲」 핸드아웃을 공개해도 됩니다. 다른 장소는 반드시 이전 장소를 거쳐 가야 한다고 합니다.
괴이 |
「사냥꾼 집」에서 만나는 괴이 「늑대」는 귀도 정말 크고, 눈도 정말 크고, 손도 정말 크고, 무서울 만큼 큰 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화라는 무대와 어울리지 않게 이질적인 분위기를 띄고 있으며, 악몽에 나올 것처럼 크고 흉측하게 생겼습니다. 아기 돼지 삼 형제와 7마리 아기 염소를 잡아먹은 녀석입니다. PC④가 쫓고 있는 늑대입니다. PC④가 물어보면, 숨기지 않고 대답해줍니다.
의식 시트 조각 「다섯 번째 장면」에서 「늑대」가 사망한다에 속하는 「늑대」는 PC②, 가시나무 펜으로 만든 「늑대, 늑대인간」, 괴이 「늑대」 중 하나를 의미합니다. GM은 플레이어가 이를 눈치채지 못할 경우 말해주어도 괜찮습니다.
메인 페이즈에서 괴이 「늑대」와 전투해서 승리할 경우 「늑대」의 에너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클라이 | 맥스 | 페이즈 |
제 3사이클이 끝나면 클라이맥스 페이즈가 됩니다.
「마을」의 【비밀】이 공개되었을 경우 마을에 붙잡힌 PC가 있다면 분노한 마을 주민들이 PC를 화형에 처하려고 합니다. 붙잡힌 PC가 없다면 분노한 마을 주민들이 여전히 PC를 찾아다닙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어.」, 「이대로는 모두 죽을 거야.」 같은 말을 합니다. 무대 어디에서도 볼 수 있을 만큼 커다란 조형물이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마을 주민이 있다면 그대로 압사시킵니다. 그 조형물은 「끝」이라는 글자입니다.
「사냥꾼 집」의 【비밀】이 공개되었을 경우 울부짖는 소리와 함께 「늑대」가 나타납니다. 빨간 두건 역할을 맡은 캐릭터를 제외한 나머지에게 「먹어도 간에 기별도 안 가는 것들.」이라고 합니다. 이어서 클라이맥스 전투가 시작됩니다.
PC가 전투 장소에 가지 않으려는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려고 한다면, 그 PC에게 《죽음》으로 【욕구판정】을 하게 합니다. 실패할 경우 어떻게든 참가하게 됩니다.
1. 프라이즈 「빨간 두건 이야기」의 소유자가 있다면 의식 시트를 완성하도록 합니다.
2. 몹 시트 「그리고 모두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끝.」이 등장하게 됩니다.
2-1. 몹 관리 시트지만 처음에는 에너미 《끝.》만 등장합니다. 전투가 시작하기 전에 《끝.》을 속도 6에 올려둡니다.
2-2. 이 집단은 어빌리티 전장 이동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2-3. 현상 에너미 규칙으로 적용되는 특기는 《민속학》입니다.
2-4. 이 집단은 【맺음말】을 제외하고는 자신의 차례에 상황을 본다 외의 다른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상황을 본다고 언급하지 않고 넘어가도 좋습니다.
3. GM은 플레이어에게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계획판정】 《민속학》에 성공하면 몹 시트를 공개합니다.
4. 「사냥꾼 집」의 【비밀】이 공개된 적이 있다면 클라이맥스 전투에 「늑대」도 등장하며 어빌리티 【입김】만 사용합니다.
4-1. 만약 모든 PC가 속도 6에 있는 상태라면 「먹기 좋게 줄 서 있군.」이라는 말과 함께 【기본공격】을 사용합니다.
6. PC 전원이 행동불능 또는 사망 상태가 되거나 【맺음말】의 효과로 6라운드가 종료되면 전투는 끝납니다.
7. 클라이맥스 전투에서도 회복 판정이 가능합니다. 지원행동으로 취급합니다.
【맺음말】 어빌리티 요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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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라운드 종료 |
2라운드 종료 |
3라운드 종료 |
4라운드 종료 |
5라운드 종료 |
6라운드 종료 |
속도 5에 《살았습니다》 소환 |
속도 4에 《행복하게》 소환 |
속도 3에 《오래오래》 소환 |
속도 2에 《모두》 소환 |
속도 1에 《그리고》 소환 |
클라이맥스 전투 강제 종료 |
그 후 |
클라이맥스 전투가 종료되면 먼저 의식이 성공했는지 확인합니다.
· 의식에 실패한 경우 |
광기 【주역이 없는 이야기】가 현재화 됩니다.
· 의식에 성공한 경우 |
광기 【주역이 없는 이야기】를 소지하고 있다면 해당 【광기】가 사라지게 됩니다.
그 후 클라이맥스 전투에서 탈락했는지 확인합니다.
· 한 명이라도 탈락하지 않았을 경우 |
�뼱�씠�뾾�뒗 �궡�슜�씠 �굹�? �쟾�? �떎瑜� 湲�濡� �삤�빐�븷 �닔 �엳�떎?
· 전원 탈락 혹은 사망했을 경우 |
· 빨간 두건(PCO)은 지금까지 경험한 모든 일을 기억하게 됩니다, 다른 인물들은 지금까지 경험한 모든 일을 잊게 됩니다.
· 「장면1. 옛날 옛날에 빨간 두건의 엄마는 할머니께 전해달라며 빨간 두건에게 빵과 와인 한 병이 담긴 바구니를 주었어요.」로 마무리 짓습니다.
NPC |
● 촌장 |
이야기 빨간 두건에서 PC①이 사는 「마을」의 「촌장」입니다. 「촌장」이라는 이미지의 전형적인 모습을 그대로 빼다 놓은 것 같습니다. 「촌장」은 게스트로 간주합니다. 데이터는 「신봉자」를 씁니다. 《소각》이 【공포심】입니다.
● 등장인물 |
「가시나무 펜」을 통해 만들어진 게스트입니다. 엄마, 늑대, 할머니, 사냥꾼 혹은 그 외의 인물이 될 수 있습니다. 프라이즈 「빨간 두건」을 착용시킬 경우 빨간 두건이 됩니다. 어떤 존재가 되든 「가시나무 펜」으로 자신을 만든 PC에게 《광신》의 【감정】을 가지며, 그가 내린 명령에 충실히 따릅니다.
● 빨간 두건 |
빨간 두건 | 위험도 | 10 | 속성 | 괴이 | 생명력 이성치 | 8/8 2/2 | ||
호기심 | 정서 | 특기 | 《절단》,《기쁨》,《맛》,《함정》,《민속학》,《시간》,《죽음》,《꿈》 | 공포심 | 《그늘》, 《분해》, 《종말》 | 아이탬 | 무기 2개 | |
어빌리티 | 【기본공격】 공격 《절단》 【요령】 장비 IS p183 【요령】 장비 IS p183 【강건함】 장비 IS p183 【소환】 공격 《민속학》 목표 1명을 선택한다. 지정특기로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에 성공하면 이 어빌리티를 사용한 자의 【이성치】가 1점 감소한다. 목표는 -3의 수정을 적용하여 회피판정을 한다.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D6점의 데미지를 입힌다. 【이식:신의 이치】 서포트 DL 216 | |||||||
해설 | 동화 「빨간 두건」의 주인공인 빨간 두건입니다. 빨간 두건을 쓰게 된다면 누구나 빨간 두건이 될 수 있습니다. |
표 |
의식 시트 | 의식명 | 옛날 옛날에~ | ||
단계 | 절차의 이름 | 지정특기 | 참가조건 | 페널티 |
1 | ||||
2 | ||||
3 | ||||
4 | ||||
5 |
의식 시트 조각 |
의식명 |
첫 번째 장면 |
||
단계 |
절차의 이름 |
지정특기 |
참가조건 |
페널티 |
1 |
빨간 두건의 엄마는 할머니에게 전해달라며 빨간 두건에게 빵과 와인이 담긴 바구니를 주었어요. |
《맛》 |
1라운드에 1명만 빨간 두건, 엄마 |
【광기】 1장을 얻은 뒤 곧바로 현재화한다. |
빨간 두건의 엄마는 할머니에게 전해달라며 빨간 두건에게 빵과 와인이 담긴 바구니를 주었어요. | 《맛》 | 1라운드에 1명만 빨간 두건, 엄마 | 【광기】 1장을 얻은 뒤 곧바로 현재화한다. | |
빨간 두건의 엄마는 할머니에게 전해달라며 빨간 두건에게 빵과 와인이 담긴 바구니를 주었어요. | 《맛》 | 1라운드에 1명만 빨간 두건, 엄마 | 【광기】 1장을 얻은 뒤 곧바로 현재화한다. | |
빨간 두건은 빵과 와인이 담긴 바구니를 들고 할머니께 가고 있어요. | 《맛》 | 빨간 두건 | 【광기】 1장을 얻은 뒤 곧바로 현재화한다. | |
빨간 두건의 엄마는 할머니 집에서 파티를 한다고 빨간 두건에게 빵과 와인이 담긴 바구니를 주었어요. | 《맛》 | 1라운드에 1명만 빨간 두건, 엄마 | 속도가 3 증가한다. |
의식 시트 조각 | 의식명 | 두 번째 장면 | ||
단계 | 절차의 이름 | 지정특기 | 참가조건 | 페널티 |
2 | 숲에서 빨간 두건은 늑대와 만났어요. 늑대는 굉장히 친절하고 다정했답니다. | 《친애》 | 1라운드에 1명만 빨간 두건, 늑대 | 속도가 1 증가한다. |
숲에서 빨간 두건은 늑대와 만났어요. 빨간 두건은 늑대에게 병문안 가는 중이라고 했답니다. | 《의학》 | 1라운드에 1명만 빨간 두건, 늑대 | 속도가 1 증가한다. | |
숲에서 빨간 두건은 늑대와 만났어요. 늑대는 빨간 두건보다 먼저 할머니 집으로 가서 할머니를 잡아먹었어요. | 《시간》 | 1라운드에 1명만 늑대, 할머니 | 「할머니」가 탈락한다. | |
숲에서 빨간 두건은 늑대와 만났어요. 늑대는 숲에 가자고 했지만 빨간 두건은 할머니 댁으로 갔어요. | 《제육감》 | 1라운드에 1명만 빨간 두건, 늑대 | 속도가 1 증가한다. | |
숲에서 빨간 두건은 늑대와 만났어요. 빨간 두건은 늑대와 친구가 되었고, 할머니 집에 초대했어요. | 《친애》 | 1라운드에 1명만 빨간 두건, 늑대 | 빨간 두건이 늑대에게 임의의 【플러스 감정】을 가지게 됩니다. |
의식 시트 조각 | 의식명 | 세 번째 장면 | ||
단계 | 절차의 이름 | 지정특기 | 참가조건 | 페널티 |
3 | 늑대는 빨간 두건보다 먼저 할머니 집으로 가서 할머니를 살해한 뒤 요리했어요. | 《맛》 | 1라운드에 1명만 늑대, 할머니 | 「할머니」가 사망한다. |
늑대는 빨간 두건보다 먼저 할머니 집으로 가서 할머니를 잡아먹었어요. | 《시간》 | 1라운드에 1명만 늑대, 할머니 | 「할머니」가 탈락한다. | |
할머니로 변장한 늑대는 빨간 두건이 집에 오자 잡아먹고 침대에 누워 코를 골며 자기 시작했어요. | 《함정》 | 1라운드에 1명만 빨간 두건, 늑대 | 「빨간 두건」이 탈락한다. | |
빨간 두건이 할머니 집에 들어가서 문을 닫고 얼마 후 늑대가 문을 두드리며 "빨간 두건이에요. 열어주세요."라고 했어요. | 《소리》 | 1라운드에 1명만 늑대, 할머니 | 속도가 1 증가한다. | |
한편, 할머니 집에서 할머니와 사냥꾼이 깜짝 파티를 준비하고 있었어요. | 《함정》 | 1라운드에 1명만 사냥꾼, 할머니 | 속도가 2 증가한다. |
의식 시트 조각 | 의식명 | 네 번째 장면 | ||
단계 | 절차의 이름 | 지정특기 | 참가조건 | 페널티 |
4 | 빨간 두건이 할머니 집으로 오자 늑대는 빨간 두건에게 할머니를 대접했어요. | 《예술》 | 1라운드에 1명만 빨간 두건, 늑대 | 【생명력】 1 회복 |
빨간 두건은 숲에서 할머니에게 선물할 꽃을 따고 있었어요. | 《인내》 | 빨간 두건 | 부적 1개 획득 | |
지나가던 사냥꾼이 늑대의 배를 갈라서 할머니와 빨간 두건을 구하고 그 안에 돌을 채워 넣었죠. | 《절단》 | 1라운드에 1명만 늑대, 사냥꾼 | 「빨간 두건」과 「할머니」가 버팅 없이 원하는 속도로 복귀한다. | |
늑대가 집 주변을 돌아다니는 동안 할머니와 빨간 두건은 소시지가 담겼던 물을 뜨겁게 달궜어요. | 《냄새》 | 1라운드에 1명만 빨간 두건, 할머니 | 속도가 1 증가한다. | |
엄마는 사냥꾼에게 빨간 두건이 새로 사귄 늑대를 소개했고, 사냥꾼은 탐탁지 않았지만 받아들이기로 했어요. | 《교양》 | 1라운드에 1명만 | 속도가 2 증가한다. |
의식 시트 조각 | 의식명 | 다섯 번째 장면 | ||
단계 | 절차의 이름 | 지정특기 | 참가조건 | 페널티 |
5 | 빨간 두건은 줄을 이용해 늑대 발목을 나무에 묶고 용변을 보러 나간다고 한 뒤 도망쳤어요. | 《포박》 | 빨간 두건 | 「빨간 두건」이 탈락한다. |
할머니로 변장한 늑대는 빨간 두건이 집에 오자 잡아먹고 침대에 누워 코를 골며 잤답니다. | 《꿈》 | 늑대 | 「빨간 두건」이 사망한다. | |
잠에서 깨어난 늑대는 돌이 너무 무거워서 집 앞 우물에 빠져 죽었어요. 남은 사람들은 모두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 《죽음》 | 누구나 | 「늑대」가 사망한다. | |
늑대는 지붕에서 그 냄새를 맡다가 굴뚝으로 미끄러져 내려와 양동이에 빠져 죽었답니다. | 《함정》 | 누구나 | 「늑대」가 사망한다. | |
잠시 후, 빨간 두건과 늑대가 할머니 집에 도착했고 할머니와 엄마, 사냥꾼과 파티를 했답니다. | 《기쁨》 | 누구나 | 속도가 2 증가한다. |
빨간 두건이 사라졌다. 호러스케이프 (1D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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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호러 스케이프는 어른들이 가지 말라고 했던 숲에 들어가게 될 경우 적용됩니다. 장면 플레이어의 PC는 -2의 수정을 적용하여 지정특기로 공포판정을 합니다. |
||
1 |
《소각》 |
저쪽에 붉은 무언가가 보여요. 손에 바구니까지 들고 있는걸 보면 빨간 두건인 것 같아요! 가까이 다가가니 비슷하지만 달라요. 그 아이는 바구니에 성냥이 한가득 이에요. 아이가 성냥불을 당신의 몸에 붙이려는 순간 사라졌어요. |
2 |
《놀람》 |
등 뒤에서 다른 등장인물이 당신을 불러요. 뒤를 돌아보니 그의 눈과 코, 입이 흘러내리고 있어요. 그 모습에 역겨움을 느낄 뻔하다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와 있네요. 환각이었나……? |
3 |
《풍경》 |
어디선가 시선이 느껴져요. 분명 일행의 시선은 아니에요. 하지만 이 꺼림칙한 감각은 뭘까요? 내 일거수일투족을 모두 감시당하는 기분이에요. |
4 |
《분해》 |
당신과 똑 닮은 어떤 것이 당신을 바라보고 있어요. 그것의 눈은 마치 죽은 것처럼 생기가 없어요. 눈이 마주치자 고통스러운 표정을 짓더니 순식간에 잿더미가 되어 흩어졌어요. |
5 |
《의학》 |
숲에 들어가면 위험한 맹수가 살아요! 아, 맹수를 잡기 위한 덫에 걸려버렸어요. 덫의 날카로운 이가 뼈를 찌른 것 같아요. 비명도 채 지르기 전에 다리에 덫은 보이지 않지만, 무언가에 찔린 것처럼 살이 붉게 올라왔어요. 어떻게 된 일이지? |
6 |
《죽음》 |
숲에 또다시 밤이 찾아왔어요. 사방에는 번쩍이는 늑대 눈 수십 개가 당신을 쳐다보며 이를 갈고, 울음을 내고 있네요. 영원처럼 계속될 것 같은 밤은 순식간에 사라지고 늑대는 보이지 않아요. 어떻게 된 일이지? |
몹 관리 시트 | 집단명 | 그리고 모두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끝. | |||
지배자의 이름 | 위협도 | 속성 | 호기심과 특기 | 어빌리티 외 | |
끝. | 1703 | 현상 | 정서 《사격》 《걱정》 《소리》 《함정》 《민속학》 《종말》 | 【기본공격】 공 《소리》 【잠식】 장 라운드가 시작할 때 같은 속도에 있는 에너미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를 탈락시킨다. 【맺음말】 서 이 어빌리티는 에너미가 탈락되어도 지속된다. 라운드가 종료 될 때 모든 몹이 소환되어 있다면 배틀 페이즈를 강제로 종료한다. 종료되지 않았다면 우선순위가 높은 몹부터 하나 씩 소환한다. | |
생명력 | 20 | ||||
우선순위 | 몹의 이름 | 위협도 | 속성 | 호기심과 특기 | 어빌리티 외 |
1 | 살았답니다. | 1697 | 현상 | 정서 《웃음》 《소리》 《미디어》 《민속학》 | 【기본공격】 공 《소리》 【잠식】 장 라운드가 시작할 때 같은 속도에 있는 에너미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를 탈락시킨다. |
2 | 행복하게 | ||||
3 | 오래오래 | ||||
4 | 모두 | ||||
5 | 그리고 |
늑대 | 위험도 | 4 | 속성 | 생물/괴이 | 생명력 | 20 | ||
호기심 | 폭력 | 특기 | 《파괴》, 《기쁨》, 《맛》, 《함정》, 《민속학》, 《죽음》 | |||||
어빌리티 | 【기본공격】 공격 《맛》 【입김】 공격 《파괴》 전투 중 에너미와 몹을 제외한 모든 참가자의 속도를 1씩 증가시킨다. | |||||||
해설 | 아기 돼지 삼 형제를 잡아먹고 7마리 아기염소를 잡아먹은 늑대예요. 빨간 두건을 잡아먹기 위해 이 세상에 왔죠. 거짓말을 능숙하게 하고 입김이 굉장히 강해요. |
핸드아웃 |
도입 페이즈 시작에 「원래는…」 PC 핸드아웃을 보여주며 정하게 한다. 도입 페이즈 마지막에 「원래는…」의 PC 번호와 일치하는 「동화 속 세계」 PC 핸드아웃으로 교체한다. 도입 페이즈 마지막에 「마을」, 「산」을 공개한다. 「마을」의 【비밀】을 획득하면 「촌장」을 공개한다. 2사이클이 시작할 때 「다리」, 「숲」을 공개한다. 「숲」의 【비밀】을 획득하면 「숲 안쪽」을 공개한다. 「다리」의 【비밀】을 획득하면 「할머니 집」을, 「할머니 집」의 【비밀】을 획득하면 「사냥꾼 집」을 공개한다. 1사이클에서 장면 플레이어가 「다리」나 「숲」으로 갔다면 해당하는 장소의 핸드아웃을 공개한다. |
광기 | 트리거 | 내용 |
주역이 없는 이야기 | 동화 「빨간 두건」을 완성하지 못한다. | 이야기를 만들지 못하는 당신을 누가 찾아줄까요? 배역을 소화하지 못하는 당신을 누가 찾아줄까요? 당신은 결국 무대 한 편에 던져지고, 잊히고 사라지게 되고 말 겁니다. 자신의 【핸드아웃】과 【캐릭터 시트】를 파기합니다. |
원래는… 핸드아웃 | 앞면 | 뒷면 |
PC① | 당신은 빨간 두건의 엄마예요. 최근 당신의 어머니인 PC③의 몸이 안 좋아졌어요. 당신은 빨간 두건을 시켜 PC③에게 선물을 전달시키게 했죠. 당신의 【사명】은 빨간 두건이 무사히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에요. 당신에게 【비밀】은 없어요. | |
PC② | 당신은 늑대인간이에요. 당신은 오랫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아 배가 고픈 상태에요. 마을 사람들이 숲 속이 위험하다고 해서 지나가는 사람이 한 명도 없네요. 당신의 【사명】은 주린 배를 채우는 거예요. 당신에게 【비밀】은 없어요. | |
PC③ | 당신은 빨간 두건의 할머니에요. 최근 급격히 몸이 나빠지고, 기억도 오락가락해서 맨날 집에만 있네요. 케이크와 와인이라도 마신다면 몸이 조금 나아질 것 같은데… 마을에 있는 귀여운 손주가 보고 싶어지네요. 당신의 【사명】은 몸이 건강해지는 거예요. 당신에게 【비밀】은 없어요. | |
PC④ | 당신은 사냥꾼이에요. 숲의 지킴이죠. 요즘 들어 숲속에 맹수가 많이 나타난다고 해서 하루하루가 바빠요. 당신의 【사명】은 숲을 안전하게 하는 것이에요. 당신에게 【비밀】은 없어요. |
동화속 세계 핸드아웃 | 앞면 | 뒷면 |
PC① | 당신은 빨간 두건의 엄마에요. 최근 당신의 어머니인 PC③의 몸이 안 좋아졌어요. 당신은 빨간 두건을 시켜 PC③에게 선물을 전달하게 했죠. 그런데 빨간 두건이 집에 올 시간이 지났네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이러면 이야기가 진행되지 않는데…. 당신의 【사명】은 동화의 일상을 되찾는 것이에요. | 쇼크 : 전원 |
|
| 쇼크 : 전원 왜 이 사실을 잊고 있었던 걸까요? 사실 당신은 빨간 두건이에요. 심부름을 하러 간 아이가 있긴 하던가요? 모두 당신이 꾸민 일이죠. 하지만 PC③은 빨간 두건이 있다고 믿어요. 당신은 PC③의 뒷바라지에 지쳐 숲속에 있는 오두막에 혼자 살게 했어요. 당신은 지쳤으니까요. |
PC② | 당신은 늑대인간이에요. 지금쯤이면 빨간 두건이 이 앞을 지나가야 해요. 하지만 빨간 두건이 오지 않네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이러면 이야기가 진행되지 않는데……. 당신의 【사명】은 동화의 일상을 되찾는 것이에요. | 쇼크 : 없음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어떻게 해서든 살아남는 것이에요. |
|
| 쇼크 : 전원 |
PC③ | 당신은 빨간 두건의 할머니에요. 옛날에는 유명한 옷 장수이기도 했죠. 당신은 붉은 벨벳으로 빨간 두건을 만들어 선물해주었어요. 지금쯤이면 늑대가 와서 문을 두드려야 해요. 하지만 늑대가 오지 않네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이러면 이야기가 진행되지 않는데……. 당신의 【사명】은 동화의 일상을 되찾는 것이에요. | 쇼크 : 전원 |
| 쇼크 : 전원 | |
PC④ | 당신은 사냥꾼이에요. 지금쯤이면 할머니의 집에서 시끄럽게 코 고는 소리가 들려야 해요. 하지만 오두막은 조용하네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이러면 이야기가 진행되지 않는데……. 당신의 【사명】은 동화의 일상을 되찾는 것이에요. | 쇼크 : 전원 당신은 《늑대와 7마리 아기염소》의 등장인물이었어요. 다른 염소들이 늑대에게 잡아먹히고 나서 늑대가 다른 세계로 도망치자 그를 쫓아가게 되었죠. 그리고 이 《빨간 두건》의 세계에도 늑대가 있다고 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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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쇼크 : 전원 |
등장인물 | 당신은 ____________에요. 당신은 「가시나무 펜」을 통해 만들어졌어요. 당신의 【사명】은 ____________에요. 당신은 처음부터 광기 【주역이 없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어요. 당신에게 【비밀】은 없어요. | |
PC O | 당신은 빨간 두건이에요. 당신은 이 동화의 주인공이죠. 당신은 누구보다 많은 조명과 주목을 받고 있어요. 그런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_______________________. | 쇼크 : 전원 |
마을 | PC①이 사는 작은 마을이에요. 볏짚으로 만든 집이 오밀조밀 모여 있죠. 그런데 집이 이렇게 많은데 주민이 아무도 없네요? 이 핸드아웃의 【비밀】은 「마을」을 무대로 한 장면에서만 조사할 수 있어요. | 쇼크 : 없음 확산정보 마을에도 빨간 두건은 보이지 않네요. 아무도 없던 마을에서 갑자기 주민들이 나타났어요. 숨어있던 것도 아닌데 도대체 어디서 나타난 거죠? 「촌장」의 핸드아웃을 공개할게요. |
촌장 | 당신은 이 마을의 촌장이에요. 사람은 적지만 저마다 열심히 살고 있는 이 마을에서 가장 지혜로운 자랍니다. 이 핸드아웃의 【비밀】은 「마을」을 무대로 한 장면에서만 조사 할 수 있어요. | 쇼크 : 없음 촌장은 여러분이 처한 상황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어요. 왜냐하면 빨간 두건과 관련 없는 엑스트라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그도 이 이야기에 끌어들여보면 어떨까요? 그러니까 누군가 「촌장」과 감정적인 교류를 해보면 어떨까요? |
산 | 마을 밖에 있는 높은 산이에요. 저 산을 넘어간 사람은 그동안 한 명도 없다고 하지요? 이 핸드아웃의 【비밀】은 「산」을 무대로 한 장면에서만 조사할 수 있어요. | 쇼크 : 전원 산에도 빨간 두건은 보이지 않네요. 대신 산 어딘가에 있는 늑대굴에서 붉은 벨벳 조각이 보여요. 이건 마치… 동물의 이빨로 뜯은 것 같네요. 《매장》으로 【공포판정】 할게요. |
숲 | 예쁜 꽃들이 숲 안쪽까지 이어져 있는 숲이에요. 그러고 보니 평소보다 숲에 새와 동물들이 유독 많이 보이네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이 핸드아웃의 【비밀】은 「숲」을 무대로 한 장면에서만 조사할 수 있어요. | 쇼크 : 「숲 안쪽」의 【비밀】이 없는 PC 호러스케이프. 숲에도 빨간 두건은 보이지 않네요. 어른들은 언제나 맹수들이 우글거리는 위험한 숲속에 함부로 들어가지 말라고 했어요. 하지만 지금 맹수는 어디에도 보이지 않네요? 「숲 안쪽」의 핸드아웃을 공개할게요. |
숲 안쪽 | 숲 안쪽은 가시가 순식간에 자라는 위험한 장소예요. 생기 넘치는 숲과 황폐한 숲 안쪽은 부자연스러울 정도로 확실하게 나누어져 있어요. 이 핸드아웃의 【비밀】은 「숲 안쪽」을 무대로 한 장면에서만 조사할 수 있어요. | 쇼크 : 「숲」의 【비밀】이 없는 PC 호러스케이프. 숲 안쪽에도 빨간 두건은 보이지 않네요. 하긴, 이런 장소에 빨간 두건이 있을 리 없겠죠. 이 【정보】를 맨 처음 획득한 자는 남들이 모르게 프라이즈 「가시나무 펜」을 획득해요. |
다리 | 숲에서부터 흘러 내려오는 물을 건너기 위해 세워진 다리에요. 빨간 두건이 사라진 장소로 알려져있지요. 다리 근처에 빨간 두건의 것으로 보이는 바구니가 있어요. 이 핸드아웃의 【비밀】은 「다리」를 무대로 한 장면에서만 조사할 수 있어요. | 쇼크 : 없음 다리에도 빨간 두건은 보이지 않네요. 그때 무언가가 바람을 타고 당신에게 날아와요. 지도 소품이에요. 하지만 불에 그을려 있네요. 「할머니 집」의 핸드아웃을 공개할게요. |
할머니 집 | 정돈되지 않은 정원 사이로 벽돌로 만든 낡은 집이 보이네요. 마당에는 텃밭이 있고, 집 옆에는 물이 반쯤 차 있는 우물이 보여요. 이 핸드아웃의 【비밀】은 「할머니 집」을 무대로 한 장면에서만 조사할 수 있어요. | 쇼크 : 전원 할머니 집에도 빨간 두건은 보이지 않네요. 대신 집 어딘가에 수많은 빨간 두건 이야기가 숨겨져 있었어요. 《정리》로 【공포판정】 할게요. 이 【정보】를 가장 먼저 획득한 자는 남들이 모르게 프라이즈 「빨간 두건 이야기」를 소지하게 돼요. 「사냥꾼 집」의 핸드아웃을 공개할게요. |
사냥꾼 집 | 나무로 만들어진 사냥꾼의 집이에요. 집 안 한쪽에는 늑대가 나오는 다른 동화책들이 한가득 꽂힌 책장이 있어요. 그런데 삽화에 늑대가 없네요? 이 핸드아웃의 【비밀】은 「사냥꾼 집」을 무대로 한 장면에서만 조사할 수 있어요. | 쇼크 : 장면에 등장한 PC 확산정보. 이벤트 발생. 사냥꾼 집에도 빨간 두건은 보이지 않네요. 대신 사냥꾼이 사용하던 무기가 잔뜩 있어요. 이 【비밀】을 가장 먼저 획득한 사람은 무기 1개를 획득할 수 있어요. 그리고 기다렸다는 듯이 ‘아우우~’ 집 밖에서 늑대 울음이 들려요. |
프라이즈 |
앞면 |
뒷면 |
가시나무 펜 |
「숲 안쪽」에서 발견한 가시나무 펜이에요. 한 번 쓰면 부러지고 말 정도로 불안해요. 드라마 장면이라면 언제든 이 프라이즈의 【비밀】을 볼 수 있어요. 정보공유는 발생하지 않아요. |
쇼크 : 없음 이것은 등장인물을 만드는 펜이에요. 본디 이 세계에 있어서는 안 될 물건이지요. 한 장면에 한 번 《예술》로 공포 판정을 해서 성공하게 되면 당신에게 광신의 감정을 가진 게스트를 만들 수 있어요. |
빨간 두건 이야기 | 이 프라이즈의 소유자는 의식 시트 조각을 이용해서 「옛날 옛날에~」를 마음대로 완성할 수 있어요. 총 다섯 단계를 채워야 한답니다. 「옛날 옛날에~」는 클라이맥스 전투 전까지 완성해야 하며, 클라이맥스 페이즈에서 공개될 거예요. 이 프라이즈에 【비밀】은 없어요. | |
붉은 벨벳 |
피로 물들인 것처럼 붉은 벨벳이에요. 할머니는 붉은 벨벳으로 두건을 만들어 선물했다고 하죠? 드라마 장면이라면 언제든 이 프라이즈의 【비밀】을 볼 수 있어요. 소유자가 아니라면 무슨 수를 써도 【비밀】은 볼 수 없어요. 이 프라이즈의 소유자가 【계획판정】에 성공하면 프라이즈 「빨간 두건」을 만들 수 있어요. 그 뒤 「붉은 벨벳」은 파기된답니다. |
쇼크 : 당신 붉은 벨벳의 촉감 너머에 원래라면 당신에게 허락되지 않은, 이야기의 진실이 스며들어 가네요. 익숙한 향기, 익숙한 촉감……. 당신은 알 수 없는 불쾌감을 느끼게 될 거예요. 그리고 이제 당신이 잊고 있던 【비밀】이 떠오를 거예요. 당신이 원한다면 이 【프라이즈】는 언제든지 파기할 수 있어요. 힘내요, 빨간 두건. |
빨간 두건 |
붉은 벨벳으로 만든 빨간 두건이에요. 이 두건을 착용한다면 누구라도 빨간 두건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촉감과 별개로 굉장히 불길한 기분이 드네요. 이 프라이즈를 사용한 PC는 PCO가 될 거예요. 그 뒤 프라이즈 「빨간 두건」은 파기된답니다. 이 프라이즈에 【비밀】은 없어요. |
「동화의 무대」
「PC①의 지도」
「불에 탄 지도」
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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